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문화 해피투게더, 함께하는 문화체험

공지사항

[양천문화재단]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 공고

  • 등록일 2025-11-06
  • 작성자 관리자

양천문화재단 공고 [2025 - 제 36 ]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 공고

 

양천문화재단은 구민과 이용객에게 수준 높은 공연·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공공시설을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대관을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께서는 신청 기간과 절차를 확인하시어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25년 11월 6

양천문화재단 이사장

 

 

 

1. 공고 개요

건       명 :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

대관기간 : 2026. 1. 2. () ~ 2026. 6. 30. ()

※ 문화회관 운영시간(9:00~22:00) 외 시설 신청 및 사용 불가

※ 매주 월요일 및 국·공휴일 휴무

※ 신청 가능한 일정은 시설안내 대극장해바라기홀전시관’ 아래 캘린더 확인

시설 개요

시설명

용도

기본정보

비고

양천

문화회관

본관

대극장

684석의 음악회연극뮤지컬콘서트 등 대규모 공연

• 위치 본관 2, 3층 분장실 1

• 객석 : 684(1층 478, 2층 206)

시야제한석 20

• 운영시간 : 9:00 ~ 22:00

(12:00~13:00 제외)

• 무대치수(m) : 15(W)×7.5(H)×12(D)

대극장 

해바라기홀

미니 음악회소규모 행사발표회와 피아노 연주회(삼익 그랜드 피아노), 강연 및 설명회

• 위치 본관 1층 분장실 없음

• 객석 : 230

• 운영시간 : 9:00 ~ 22:00

(12:00~13:00 제외)

• 무대치수(m) : 9(W)×2.4(H)×4(D)

해바라기홀 

양천

문화회관

별관

전시관

회화서예묵화공예사진디자인 등 전시

• 위치 별관 1

• 면적 : 181

• 운영시간 : 9:00 ~ 18:00

 전시관

 

2. 접수 기간

정기대관 접수 2025. 11. 10.() 09:00 ~ 11. 21.() 18:00

심의 결과 발표 2025. 12. 3.() ~ 12. 5.()

수시대관 2025. 12. 8.() 10:00 ~ 잔여일 소진 시

 

3. 접수 방법

신청방법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yfac.kr)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시설안내 대관신청

 

4. 대관 진행 절차(정기대관)

① 신청서 접수

(대관희망단체/개인)

② 대관심의위원회

(양천문화재단)

③ 대관 계약

(대관 승인 단체/개인)

기간: 11/10() 9:00

~11/21() 18:00

방법홈페이지 접수

결과 발표: 12/3(수)~12/5(금) 예정

방법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대관승인 공문 발송

대관 승인 단체/개인 계약금

납부

 

④ (대관 전스태프 회의

⑤ 대관 진행

⑥ 점검 및 정산

일정대관 승인 단체/개인과 공연문화팀 무대파트와 개별 일정 조율

주요 내용테크니컬 조율

대관 행사/공연 등 진행

점검시설물 파손 여부 점검

대관승인단체/개인대관 종료

3일 이내 잔금 정산

 

5. 이용 금액

□ 시설 사용료

구분

대극장

해바라기홀

전시관

비고

기본

사용료

189,000

(1회 3시간)

75,000

(1회 3시간)

50,000

(1회 9시간)

기본 사용 3시간

1시간 미만의 경우 1시간 사용료 적용

기준시간 초과 시 시간당 20% 가산

주말공휴일야간작업 시 기본시설 사용료 총액의 25% 가산

부대시설의 경우본 행사 준비 및 마무리(셋업철수연습 등시 50% 감액

기본 사용 3시간 내 감액 불가

철야(22~) 작업 시 사용료 50% 누진

냉.난방

사용료

공급가액 기준

(1시간)

공급가액 기준

(1시간)

공급가액

기준

(1시간)

사용시간 1시간 미만은 1시간 적용

양천구 문화회관 설치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공급가액 기준

 

□ 부대시설 사용료

시설명

부대시설

단위

사용료

비 고

대극장

조명

기본 조명

1

20,000

1. 1회 사용 기준시간은 3시간

2. 사용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함

3. 설치리허설철수 등 공연준비 및

연습 시 해당 사용료의 50%를 감액

(, 22시 이후 철야작업 시는 해당

사용료의 50% 가산)

4. 피아노 조율은 신청자가 별도 진행

5. 부대시설 설치 및 운용 인력은 사용료에

미포함

핀 라이트

1

30,000/

무빙 라이트

1

50,000

음향

기본 음향

1

20,000

무선 마이크

1

20,000/

무대

장치

음향반사판

1

50,000/

댄스플로어

(테이프 별도)

덧마루합창단석

기타

그랜드 피아노

1

20,000

헤이저머신

(헤이저액 포함)

1

30,000/

비디오 프로젝트

(전광판 포함)

1

30,000

공연 녹화

1

10,000

·난방

1시간

공급가액에

따라 결정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함

해바

라기

음향

1

10,000

1. 1회 사용 기준시간은 3시간

2. 사용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함

3. 설치리허설철수 등 공연준비 및

연습 시 해당 사용료의 50%를 감액

(, 22시 이후 철야 작업 시는 해당

사용료의 50% 가산)

4. 피아노 조율은 신청자가 별도 진행

5. 부대시설 설치 및 운용 인력은

사용료에 미포함

그랜드 피아노

1

20,000

비디오 프로젝트

(스크린 포함)

1

20,000

·난방

1시간

공급가액에

따라 결정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함

전시관

·난방

1시간

공급가액에

따라 결정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함

※ 모든 사용료는 부가가치세 10% 별도 부과초과 시 사용료 부과

※ 준비행사 진행마무리 시간 모두 합쳐 대관 신청

※ 시설 훼손 시 변상금 부과 (전시관 못타카 사용 금지원상 복구 필수)

 

6. 제출 서류

대관신청서 및 개인정보처리동의서 날인본 각 1(‘시설안내대극장해바라기홀전시관에서 대관신청서 다운로드)

사업자등록증 사본 1(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1)

기타 대관 관련 자료(공연·단체소개서큐시트테크라이더 등)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서류 미비 시 대관 미승인

 

7. 신청 유의사항

대관승인 단체 필수 이행사항

- 대관 서약서 내용 확인 후 날인양천문화재단 대관 규정 준수

- 공연법 제11조의1항에 의거무대안전수칙 준수 및 공연자 안전교육 이수 필수(공연장안전지원센터 온라인 교육)

대관심의위원회 심의예술성·공공성 평가 후 승인 여부 결정

판촉.기업홍보.제품 판매정치.종교 등 공공의 이해관계와 배치되거나 공공목적 실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행사 제한

날짜 협의신청 날짜에 대관 어려울 경우날짜 협의 진행 가능. 대관 신청서에 대관 조정 가능에 체크한 건에 대해서만 협의 진행

대관심의위원회 심의예술성·공공성 평가 후 승인 여부 결정

지원 불가 사항

- 조명 및 음향 오퍼레이터티켓 매니저하우스 매니저 등 인력 지원 불가

- 댄스 플로어 사용 시설치 인력 최소 2인 이상 신청자가 확보 필수(테이프 구비 포함)

- 지하 주차장 요금 지원 불가

※ 지하주차장 요금 최초 30분 무료이후 10분당 300

※ 지하주차장 요금 부과 시간 평일 및 토요일 9:00~19:00 까지 징수

.  대관 규정 및 서약서 내용 위반 시 차기 대관 신청에 제한

 

8. 문의 : 양천문화재단 공연문화팀 ☎ 02-2021-8903, 8911.   .

 

 

▶해당 공지 상세 정보 바로가기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