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문화재단 공고 [2025 - 제 36 호]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 공고
양천문화재단은 구민과 이용객에게 수준 높은 공연·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공공시설을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대관을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께서는 신청 기간과 절차를 확인하시어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25년 11월 6일
양천문화재단 이사장
1. 공고 개요
가. 건 명 : 2026년 상반기 양천문화회관 정기대관
나. 대관기간 : 2026. 1. 2. (금) ~ 2026. 6. 30. (화)
※ 문화회관 운영시간(9:00~22:00) 외 시설 신청 및 사용 불가
※ 매주 월요일 및 국·공휴일 휴무
※ 신청 가능한 일정은 ‘시설안내 > 대극장, 해바라기홀, 전시관’ 아래 캘린더 확인
다. 시설 개요
|
시설명 |
용도 |
기본정보 |
비고 |
|
|
양천 문화회관 본관 |
대극장 |
684석의 음악회,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대규모 공연 |
• 위치 : 본관 2, 3층 / 분장실 1개 • 객석 : 684석(1층 478, 2층 206석) 시야제한석 20석 • 운영시간 : 9:00 ~ 22:00 (12:00~13:00 제외) • 무대치수(m) : 15(W)×7.5(H)×12(D) |
|
|
해바라기홀 |
미니 음악회, 소규모 행사, 발표회와 피아노 연주회(삼익 그랜드 피아노), 강연 및 설명회 |
• 위치 : 본관 1층 / 분장실 없음 • 객석 : 230석 • 운영시간 : 9:00 ~ 22:00 (12:00~13:00 제외) • 무대치수(m) : 9(W)×2.4(H)×4(D) |
|
|
|
양천 문화회관 별관 |
전시관 |
회화, 서예, 묵화, 공예, 사진, 디자인 등 전시 |
• 위치 : 별관 1층 • 면적 : 181㎡ • 운영시간 : 9:00 ~ 18:00 |
|
2. 접수 기간
가. 정기대관 접수 : 2025. 11. 10.(월) 09:00 ~ 11. 21.(금) 18:00
나. 심의 결과 발표 : 2025. 12. 3.(수) ~ 12. 5.(금)
다. 수시대관 : 2025. 12. 8.(월) 10:00 ~ 잔여일 소진 시
3. 접수 방법
가. 신청방법 :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yfac.kr)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시설안내 > 대관신청
4. 대관 진행 절차(정기대관)
|
① 신청서 접수 (대관희망단체/개인) |
▶ |
② 대관심의위원회 (양천문화재단) |
▶ |
③ 대관 계약 (대관 승인 단체/개인) |
|
기간: 11/10(월) 9:00 ~11/21(금) 18:00 방법: 홈페이지 접수 |
결과 발표: 12/3(수)~12/5(금) 예정 방법: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대관승인 공문 발송 |
대관 승인 단체/개인 : 계약금 납부 |
||
|
|
||||
|
④ (대관 전) 스태프 회의 |
▶ |
⑤ 대관 진행 |
▶ |
⑥ 점검 및 정산 |
|
일정: 대관 승인 단체/개인과 공연문화팀 무대파트와 개별 일정 조율 주요 내용: 테크니컬 조율 |
대관 행사/공연 등 진행 |
점검: 시설물 파손 여부 점검 대관승인단체/개인: 대관 종료 3일 이내 잔금 정산 |
||
5. 이용 금액
□ 시설 사용료
|
구분 |
대극장 |
해바라기홀 |
전시관 |
비고 |
|
기본 사용료 |
189,000원 (1회 3시간) |
75,000원 (1회 3시간) |
50,000원 (1회 9시간) |
기본 사용 3시간 1시간 미만의 경우 1시간 사용료 적용 기준시간 초과 시 시간당 20% 가산 주말, 공휴일, 야간작업 시 기본시설 사용료 총액의 25% 가산 부대시설의 경우, 본 행사 준비 및 마무리(셋업, 철수, 연습 등) 시 50% 감액 단, 기본 사용 3시간 내 감액 불가 철야(22시~) 작업 시 사용료 50% 누진 |
|
냉.난방 사용료 |
공급가액 기준 (1시간) |
공급가액 기준 (1시간) |
공급가액 기준 (1시간) |
사용시간 1시간 미만은 1시간 적용 양천구 문화회관 설치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공급가액 기준 |
□ 부대시설 사용료
|
시설명 |
부대시설 |
단위 |
사용료 |
비 고 |
|
|
대극장 |
조명 |
기본 조명 |
1회 |
20,000원 |
1. 1회 사용 기준시간은 3시간 2. 사용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함 3. 설치, 리허설, 철수 등 공연준비 및 연습 시 해당 사용료의 50%를 감액 (단, 22시 이후 철야작업 시는 해당 사용료의 50% 가산) 4. 피아노 조율은 신청자가 별도 진행 5. 부대시설 설치 및 운용 인력은 사용료에 미포함 |
|
핀 라이트 |
1일 |
30,000원/대 |
|||
|
무빙 라이트 |
1회 |
50,000원 |
|||
|
음향 |
기본 음향 |
1회 |
20,000원 |
||
|
무선 마이크 |
1일 |
20,000원/대 |
|||
|
무대 장치 |
음향반사판 |
1일 |
50,000원/일 |
||
|
댄스플로어 (테이프 별도) |
|||||
|
덧마루, 합창단석 |
|||||
|
기타 |
그랜드 피아노 |
1회 |
20,000원 |
||
|
헤이저머신 (헤이저액 포함) |
1일 |
30,000원/대 |
|||
|
비디오 프로젝트 (전광판 포함) |
1회 |
30,000원 |
|||
|
공연 녹화 |
1회 |
10,000원 |
|||
|
냉·난방 |
1시간 |
공급가액에 따라 결정 |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함 |
||
|
해바 라기 홀 |
음향 |
1회 |
10,000원 |
1. 1회 사용 기준시간은 3시간 2. 사용 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함 3. 설치, 리허설, 철수 등 공연준비 및 연습 시 해당 사용료의 50%를 감액 (단, 22시 이후 철야 작업 시는 해당 사용료의 50% 가산) 4. 피아노 조율은 신청자가 별도 진행 5. 부대시설 설치 및 운용 인력은 사용료에 미포함 |
|
|
그랜드 피아노 |
1회 |
20,000원 |
|||
|
비디오 프로젝트 (스크린 포함) |
1회 |
20,000원 |
|||
|
냉·난방 |
1시간 |
공급가액에 따라 결정 |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함 |
||
|
전시관 |
냉·난방 |
1시간 |
공급가액에 따라 결정 |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함 |
|
※ 모든 사용료는 부가가치세 10% 별도 부과, 초과 시 사용료 부과
※ 준비, 행사 진행, 마무리 시간 모두 합쳐 대관 신청
※ 시설 훼손 시 변상금 부과 (전시관 못, 타카 사용 금지, 원상 복구 필수)
6. 제출 서류
가. 대관신청서 및 개인정보처리동의서 날인본 각 1부 (‘시설안내> 대극장, 해바라기홀, 전시관’에서 대관신청서 다운로드)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1부)
다. 기타 대관 관련 자료(공연·단체소개서, 큐시트, 테크라이더 등)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 미비 시 대관 미승인
7. 신청 유의사항
가. 대관승인 단체 필수 이행사항
- 대관 서약서 내용 확인 후 날인, 양천문화재단 대관 규정 준수
- 공연법 제11조의4 제1항에 의거, 무대안전수칙 준수 및 공연자 안전교육 이수 필수(공연장안전지원센터 온라인 교육)
나. 대관심의위원회 심의: 예술성·공공성 평가 후 승인 여부 결정
다. 판촉.기업홍보.제품 판매, 정치.종교 등 공공의 이해관계와 배치되거나 공공목적 실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행사 제한
라. 날짜 협의: 신청 날짜에 대관 어려울 경우, 날짜 협의 진행 가능. 대관 신청서에 ‘대관 조정 가능’에 체크한 건에 대해서만 협의 진행
마. 대관심의위원회 심의: 예술성·공공성 평가 후 승인 여부 결정
바. 지원 불가 사항
- 조명 및 음향 오퍼레이터, 티켓 매니저, 하우스 매니저 등 인력 지원 불가
- 댄스 플로어 사용 시, 설치 인력 최소 2인 이상 신청자가 확보 필수(테이프 구비 포함)
- 지하 주차장 요금 지원 불가
※ 지하주차장 요금 : 최초 30분 무료, 이후 10분당 300원
※ 지하주차장 요금 부과 시간 : 평일 및 토요일 9:00~19:00 까지 징수
사. 대관 규정 및 서약서 내용 위반 시 차기 대관 신청에 제한
8. 문의 : 양천문화재단 공연문화팀 ☎ 02-2021-8903, 8911. 끝.
이미지변환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