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서울의 백제’제2회 한성백제박물관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 그림 공모

  • 등록일 2021-05-04
  • 작성자 관리자

□ 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기섭)은 서울의 백제 5백년 왕도 역사와 문화를 기리기 위해 전국 어린이 대상 ‘제2회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 이 대회는 서울에 분포한 백제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 및 의미를 널리 알리고 공유하기 위한 것이며,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하고자 올해는 온라인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작품을 우편 접수한다.

○ 한성백제박물관은 지난 해 가을 제1회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 46점을 6개월간 전시한 바 있다. 당시 그림 주제는 ‘백제와 나’였으며, 저학년 279점, 고학년 148점, 총 427점이 접수되었다.

□ 응모자는 ‘서울의 백제’를 주제로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고, 서울의 백제역사유적·유물·문화 등을 접한 자신의 경험이나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 전국 초등학생 또는 동일 연령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기간은 5.17.(월)부터 5.31(월)까지이다.

□ 응모방법은 신청서류(신청서·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법정대리인 동의서 각1부)를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https://baekjemuseum.seoul.g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품(8절 도화지, 1작품)과 함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심사 결과는 6.28.(월)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에 발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 시상은 서울특별시장상 또는 한성백제박물관장상을 부상을 함께 수여하며, 부문은 소서노상(1명), 온조상(1명), 근초고상(2명), 왕인상(4명), 신제도원상(10명)을 각각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