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서울도서관, 초등생 온라인 수학실용교육 『수학 끼고 가는 서울』저자강연

  • 등록일 2021-05-27
  • 작성자 관리자

□ 서울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빚어진 학습 격차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수학교과 기초 학력 향상을 지원하는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수학의 관점으로 보는 서울’을 주제로 초등 4~6학년 교육생을 모집하여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강연을 제공한다.

□ 이번 강연은 『수학 끼고 가는 서울』 남호영 작가를 초청해 초등학생 고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서울을 수학의 관점으로 소개한다.

○ 강연자 남호영 작가는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 후 수학교사로 30년 재직했고,『코페르니쿠스의 거인, 뉴턴의 거인』외 10권을 집필했다.

○ 강연은 대칭과 단위 문양을 만나는 광화문 거리, 도형과 벡터가 숨겨진 월드컵 공원, 사이클로이드와 오일러 표수를 만날 한강 등을 답사하면서 재미있게 수학을 배우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 오는 6월 2일(수)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소통하는 강연으로 진행되며, 익숙한 서울 풍경들을 수학적 관점으로 해석하면서 수학이 우리 가까이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동시에 수학적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기르는 유익한 수업이 될 것이다.

□ 강좌 수강 신청은 5월 27일(목)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신청·참여→ 강좌 신청’에서 할 수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강좌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307)으로 연락하면 된다.

□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수학교과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해 시민 누구나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