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이영지 등 서울홍보대사 총출동! '청년 멘토링 클래스' 유튜브 공개

  • 등록일 2021-12-15
  • 작성자 관리자
서울시는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청년 멘토링 클래스 <2021 청춘어람> 시리즈 영상을 공개한다
서울시는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청년 멘토링 클래스 <2021 청춘어람> 시리즈 영상을 공개한다

서울시가 12월 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울시 홍보대사(이하 서울홍보대사)와 함께 한 2030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클래스 <2021 청춘어람> 시리즈를 최초 공개한다.

올해는 11월 새로 위촉된 가수 이영지를 비롯해 건축가 유현준, 방송인 제이쓴, 알베르토 몬디, 패션디자이너 송지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한국화가 김현정이 출연하고 만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등이 참여하는 등 서울홍보대사가 총출동 해 눈길을 끈다.

‘과연 10년 뒤, 우리의 서울은 어떻게 달라질까?’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청년 멘토링 클래스 <2021 청춘어람>은 ‘기대해 우리의 서울!’이란 주제로 변화될 서울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담은 세 개의 웹 예능쇼로 구성됐다.
<2021 청춘어람>은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2021 청춘어람>은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2월 15일 오후 7시에 공개되는 첫 번째 콘텐츠는 ?‘서울영지도’다. 대세 가수 이영지가 청년이 사랑하는 서울의 골목을 누비며 그 곳에서 만나는 시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숨겨진 서울의 핫 스팟들을 지도로 만드는 리얼로드 예능쇼다. 콘텐츠는 용산구편, 중구편으로 총 2편이 업로드 된다.

이어 12월 16일 오후 7시에 공개되는 두 번째 콘텐츠는 서울에서 잘 살기 위해 주거·일자리·재태크에 대해 이야기하는 퀴즈쇼 ?‘설퀴즈?YES!’다. 주거분야는 건축가 유현준이 출연해 도시에서 살기 좋은 공간에 대한 생각을 나눈다. 일자리분야는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함께 했다. 재테크분야는 스페셜 게스트로 유튜버 신사임당이 출연해 청년들의 재테크 고민을 나누고, 꿀팁을 소개한다.

만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작가도 서울홍보대사의 응원메시지를 담은 일러스트로 참여해 청춘들의 서울살이를 응원할 예정이다. MC로는 방송인 박경림과 제이쓴이 함께해 깔끔한 진행실력과 재미난 입담을 뽐낸다.

12월 17일 오후 7시에 공개되는 마지막 콘텐츠는 2030 미래서울 클래스 ?‘서울티키타카’다. 패션디자이너 송지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한국화가 김현정이 함께 출연해 서울의 오늘과 변화하고 있는 서울의 미래패션·뷰티·문화에 대해 이야기 한다.

김종수 시민소통담당관은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서울은 변화무쌍한 도시다. 서울의 미래는 청년들과 함께 성장한다”며, “많은 청년들이 <2021 청춘어람>을 보고 서울에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서울을 터전으로 꿈꾸는 미래를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