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2022 UN 평화유지군의 날 기념 'SDGs 학술 강연 in 서울책보고' 안내(중고등학생 대상)

  • 등록일 2022-05-20
  • 작성자 관리자
2022 UN 평화유지군의 날 기념 'SDGs 학술 강연 in 서울책보고' 안내(중고등학생 대상) 

안녕하세요, 서울책보고입니다.

서울책보고는 SDG 북클럽 코리아와 함께 '2022년 UN 평화유지군의 날'을 맞이하여 모두의 평화를 기원하는 학술 강연(중고등학생 대상)을 개최합니다.

 

여러분은 '평화'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UN 평화유지군(UN Peacekeepers)은 UN 안전보장이사회(이하 안보리) 산하에서 활동하며 각 회원국에 파견된 군대 조직을 말합니다. 

안보리의 결의안에 따라 분쟁 지역에 파견됨으로써 정전 감시, 무장 해제, 분쟁 재발 방지 등

전쟁이 재발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평화 협정 이행을 위한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UN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6번 <정의, 평화, 효과적인 제도 구축> 목표에서도 명시하듯, 

폭력, 불안정, 갈등 및 차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 평화를 위해 평화 유지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모든 UN 평화유지군의 헌신과 노고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29일을 'UN 평화유지군의 날(International Day of UN Peacekeepers)'로 지정하였습니다.

 

전직 UN 대사님께서 말씀해주시는 평화의 정의와 현대 사회, 청소년들이 평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이야기와

UN 평화유지군을 응원하는 캠페인 등 다채롭게 준비된 이번 'SDGs 학술 강연 in 서울책보고'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22년 5월 28일(토) 11:00~13:00

 

▶ 장소: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

- 오프라인: 서울책보고(선착순 30명)

   ※ 대중교통 이용 시 잠실나루역 1번 출구(하차 후 도보 약 608m), 자차 이용 시 신천유수지 공영주차장 유료사용

- 온라인: 신청자에 한하여 링크 제공(Zoom, Youtube)

 

▶ 대상: 중학생, 고등학생


▶ 주제: UN이 말하는 평화와 청소년의 역할

- 제1부: 전직 대사가 말하는 평화와 청소년의 역할 (강연자: 조대식 前 주캐나다 대한민국 대표부 대사)

- 제2부: #Action for Peacekeeping 캠페인 '여러분은 UN 평화유지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참가 신청

- 참가신청은 메일(hans@bmcom.kr)로만 가능합니다.

- 선착순 30팀 모집이며, 선착순 30팀 모집이 종료되면 온라인 참여로 자동 변경 됩니다.(1팀 = 학부모 1인+중학생 또는 고등학생 1인)

- '참가 신청 합니다.' 라는 제목과 학부모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내용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참가 신청 메일 주소 : hans@bmcom.kr

 

▶#Action for Peacekeeping 캠페인 참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시 봉사시간을 인증해드립니다.

- 캠페인 참여는 오프라인 참여 신청 후 최종 참여 확정된 참가자만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참여 신청이 최종 확정되면 SDG Book Club Korea 사무국에서 캠페인 관련 별도 안내를 드립니다.

- 봉사 시간 인증처는 SDG Book Club Korea 사무국(02-6952-1616)입니다.

 

[#Action for Peacekeeping 캠페인이란?]


여러분의 생각하는 '평화'란 무엇인지,

전 세계의 평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담아

더 많은 사람들이 UN 평화유지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영상을 촬영하여 업로드해주세요.

캠페인 영상은 크레딧(참가자 이름 및 소속 포함)과 함께 UN 공보국 활동보고에 이용되며, 

추후 (사)미래희망기구 SNS 등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서울책보고 ☎ 02-6951-4977 / hans@bm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