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홍건익가옥] 집의 사물들 - 삶의 품위 전시

  • 등록일 2022-06-17
  • 작성자 관리자

홍건익 가옥 특별전 <집의 사물들-삶의 품위>에 초대합니다. 


이번 전시는 전통의 현대적 해석을 통한 색다른 작업을 이어가는 12명의 공예가, 공예 브랜드가 '전통의복과 장신구의 형태나 문양'을 재해석하여 자신을 둘러싼 주위를 장식하는 생활 속 공예품을 제작하여 전시하며, 동시에 관람하는 것을 넘어 직접 만져보고, 사용하고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는 전통 소재 및 패브릭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2인의 공예가와 공예 브랜드와 함께 합니다.

(강미나/스튜디오 M, 김남경/단하, 김보람/뵤량, 김수연/스튜디오 연, 김현주/김현주 스튜디오, 류종대/크레아포트, 명수기/명썸, 엄윤나/니스터, 이영진/마마리, 이해인&이희승/이감각, 조영아/프로젝트 보물, 최성미/샘물) 


가옥 안채의 대청과 방에 작품을 전시하여 편하게 앉아 직접 만져 보면서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집의 사물들> 프로젝트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가고 있는 공예가들의 다양한 작업을 소개하기 위해, 작년에는 '품격, 품성' 전시가 진행되었으며, 하반기에는 '품행' 전시까지 총가지 맥락을 따라 연속적인 전시로 이어갈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장소 : 홍건익 가옥

· 기간 : 2022년 6월 21일 ~ 2022년 7월 22일 (예약제 운영)

· 비용 : 무료

· 예약 방법 : 네이버 예약 -> 바로가기


**예약 당 1인 최대 4매 예약 가능. 매주 화요일 11시에 내주 예약 일정이 추가 오픈됩니다.


· 문의 : 02)735-1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