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책읽는 서울광장` 육아정보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한마당…우리아이 잠재력 키우는 10가지 방법 진행

  • 등록일 2022-10-13
  • 작성자 관리자
□ 10월 셋째 주 ‘책읽는 서울광장’은 엄마아빠의 육아를 돕는 아동 발달, 심리, 교육 등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보 업(UP)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된다.
○ 10월 15일(토) 13시에는 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의 작가이자 서울대학교 에너지시스템공학 박사인 닥터 베르(이대양)에게 듣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전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강연이 개최된다. 강연에서는 일과 육아 사이에서 나만의 균형점을 찾는 법, 도전의 의미와 가족의 중요성을 다룰 예정이다.
○ 10월 16일(일) 11시 30분에는 우리아이 잠재력을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을 위한 노규식공부두뇌연구원 노규식 원장의 <슬기로운 부모생활> 강연이 이어진다.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10가지 방법을 통해 내 아이의 두뇌 육아법을 전달한다.

□ 10월 14일(금)에는 직장인 힐링 업(UP) 프로그램인 <직장인 힐링요가>, <움직이는 책방>이 진행되며, 16일(일)에는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새활용 책제본(업사이클링 북바인딩) 노트만들기>도 운영한다.
○ 유명 요가 테라피스트인 강하나 씨와 함께하는 <직장인 힐링요가 3차-전신의 유연성과 근력을 길러주는 스트레칭>은 12시~13시 직장인 점심시간을 활용하며 진행되며, 요가매트 등 필요한 기본 물품은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지원한다.
○ 매주 점심시간에 만나는 개성있는 동네서점 <움직이는 책방>은 10월 14일(금) 그림책 전문서점들과 함께하는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시에는 서점 ‘향기나무’, 14시에는 서점 ‘콕콕콕’과 총2회 진행한다.

▶ 1회 ‘향기나무’ 서점 <내 삶을 담은 미술치유 그림책 만들기>에서는 자신의 삶을 시각화하여 새롭게 인지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통찰하는 미술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술심리치료사 최문정 향기나무 대표와 함께 현재 내가 인식하고 있는 과거, 그 시간의 감정과 느낌을 선으로 표현하여 나에게 질문하고 내 삶의 기억과 감정을 정리하여 재인식하는 시간을 가진다.
▶ 2회 ‘콕콕콕’ 서점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자기돌봄>에서는 신동주 심리상담가의 그림책테라피 강연과 그림책 《중요한 사실》 기반 참여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심리상담가 신동주 작가에게 그림책을 통해 자아를 비춰볼 수 있는 그림책 소개 및 자기돌봄 창구로 활용하는 이야기를 듣고, 그림책 《중요한 사실》을 함께 낭독하고 자화상 그리기 등의 활동하며 나와 마주하는 시간을 가진다.

○ 16일(일) 13시부터는 공방 What.we.want의 정다솜 대표와 함께하는 <새활용 책제본(업사이클링 북바인딩) 노트 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노트 제작에 사용되는 새활용 재료는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준비한다.
○ 15일~16일에는 기후환경본부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체험공간도 운영한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환경 주제 그림책 스토리텔링, 환경꾸러미(키트) 체험이 진행되며, 

□ <닥터베르의 4차 산업혁명시대 도전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노규식 원장의 우리아이 잠재력 키우는 슬기로운 부모생활>, <직장인 힐링요가>, <새활용 책제본 노트 만들기>, <움직이는 책방> 등 사전신청을 받는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누리집(https://url.kr/n9v4l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육아정보 업(UP) 프로그램과 움직이는 책방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힐링요가는 사전 신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책읽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은 매주 서울도서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14일(금)부터는 ‘책읽는 서울광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방문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후기 이벤트는 ‘책읽는 서울광장’ 열린서가, 육아정보 업(UP), 직장인 힐링 업(UP) 프로그램을 이용한 소감을 사회관계망(SNS)에 올려준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방안은 ‘책읽는 서울광장’ 이벤트 공간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10월 15일(토)~16일(일)에는 <2022 서울 국제울트라트레일러닝대회-서울 100K>도 함께하며, 16일(일)에는 영국 스코틀랜드 근위대와 함께하는 <서울 왕궁수문장 특별행사>가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진행된다.
○ <서울 100K>는 인왕산, 북한산 등 서울의 명산과 함께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둘레길, 도심을 가로지르는 빌딩 숲과 한강까지 서울의 자연·역사·문화 명소를 달리는 대회다.
○ <2022 서울 국제울트라트레일러닝대회>와 관련하여 달리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읽을만한 도서도 전시한다. <나는 울트라 러너다>, <달리기의 모든 것>, <30일 5분 달리기> 등의 도서를 행사 기간 중에 이용할 수 있다.
○ <영국 스코틀랜드 근위대와 함께하는 서울 왕궁수문장 특별행사>는 16일 14시 30분 숭례문에서 서울광장으로의 행진을 시작으로 15시 45분까지 국방부 전통의장대 및 취타대연주, 국방부 전통의장대 무예시범, 영국 스코틀랜드 근위대 교대의식 및 군악대 연주 등이 ‘책읽는 서울광장’과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