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예술가에게 두 공간에서 전시 기회와 홍보 및 판매 수익 지급하는 등 지역 예술에 활력 더해…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과 서초문화재단(대표이사 강은경)이 협력하여 지역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새로운 형식의 교류형 아트페어 ‘artBnB : Bite Art and Buy’ 참여 예술가를 오는 14일(수)까지 총 100명을 모집한다.
‘artBnB’는 예술(Art)을 맛보고(Bite), 작품을 사는(Buy) 경험을 통해 예술가와 시민 모두 즐거운 미술시장을 만들고자 기획된 교류형 아트페어다.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예술로 지역 간의 경계를 허물고, 참여 예술가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아트페어는 관악문화재단과 서초문화재단이 함께 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과 (사)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가 후원하는 ‘2024 교류, 연계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artBnB’에 선정된 예술가는 관악구와 서초구 두 지역의 대표적 전시 공간인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와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에서 각 1번씩 총 2번의 교류 전시와 작품 판매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홍보와 세금 및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수익 전액 지급 등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참여 예술가는 새로운 관계망을 형성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총 100명의 예술가를 공개 모집하며, 시각예술 활동을 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각 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심의를 통해 8월 말(예정) 각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 또는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모문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 또는 관악문화재단 생활예술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