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생활문화팀] 시민 일상 속 문화?예술 기회 확대 ‘생활문화사업’ 공모

  • 등록일 2021-05-24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서울문화재단시민 일상 속 문화예술 기회 확대생활문화사업공모

 

- 5.24.()~6.8.(), 서울 공공도서관 대상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지원 <도서관에 가면, OO도 있고>

- 5.26.()~6.10.(), 예술가기획자 대상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 지원 <생활을 바꾸는 예술>

- 5.27.(오후 6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사업설명회 영상 공개



□ 서울문화재단은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 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빠르게 변화하는 시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생활문화 사업을 연이어 공모한다.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 <도서관에 가면??도 있고> (5.24.~6.8.)

□ 서울시민의 삶과 밀접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일상 가까이 생활문화플랫폼으로서 도서관 역할 확장을 위한 <도서관에 가면??도 있고> 공모는 24()부터 6월 8(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 이 사업은 생활문화플랫폼으로서 지속가능한 운영 모델을 갖추기 위한 공간운영방식 전환 모델 연구와 장르·영역 간 경계를 넘는 실험적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뿐만 아니라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일상 가까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 공모 분야는 도서관의 역할 확장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 도서관 고유의 자원과 연계한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나뉜다. ‘서울시 내 구립 공공도서관이 지원대상이며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scas.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모 <생활을 바꾸는 예술> (5.26.~6.10.)

□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제의식과 소소한 질문을 예술적으로 탐색하고 실행에 옮겨보는 <생활을 바꾸는 예술공모는 5월 26()부터 6월 10(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 이 사업은 우리 삶과 맞닿은 일상의 문제의식을 자신만의 관점을 통해 접근해보고 유연한 방식으로 실천해보는 생활밀착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 공모는 생활과 밀착한 문화예술활동에 대해 탐색 실행(실천)으로 나눠 자율제안을 받는다서울에서 생활하는 예술가기획자활동가 등 개인과 단체 누구나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 누리집(scas.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탐색지원은 인터뷰리서치 등 실행 전 단계인 준비과정으로 총 20건 내외를 선발해 각 3백만 원에서 최대 7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실행지원은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프로젝트로 총 15건 내외를 선발해 각 7백만 원에서 최대 1천 5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 이번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www.youtube.com/sfacmovie)를 통해 오는 27(오후 6시에 공개한다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서울문화재단 생활문화팀

<도서관에 가면??도 있고> 02-758-2020, 2021

<생활을 바꾸는 예술> 02-758-2015,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