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늬우스

보도자료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디자인 공모(6.7.~7.2.)

  • 등록일 2021-06-07 00:00
  • 작성자 관리자
  • 5
  • 첨부파일


따릉이에 예술적 상상을 더하다

서울문화재단,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디자인 공모

 

 6.7.()~7.2.(),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시민 상상 더하는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가칭)> 디자인 공모

▶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기부금 활용한 민관협력 공공예술 프로젝트

▶ 존 따릉이’ 규격에 맞춰 차체·바퀴·탑튜브 등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 아이디어 받아

 따릉이’ 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통해 접수

▶ 7월 4 선정작 발표... 대상 작품은 따릉이 300대에 디자인 적용 후 올 연말 대시민 공개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유연식)은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와 함께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시민의 예술적 상상력을 더하는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가칭)> 디자인 공모를 6월 7()부터 7월 2()까지 4주간 진행한다.

 

□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가칭)>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의 기부금을 통해 진행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다이미 친숙한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시민이 제안한 디자인을 반영해 일상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자전거 이용 확대에 기여하고자 했다.

 

□ 공모 주제는 친환경 도시 서울을 달리는 따릉이예술적 상상을 덧입다이다공모 과제는 기존의 따릉이’ 차체 규격과 브랜드 CI 로고는 변형 없이 유지한 상태에서자전거를 구성하는 차체바퀴()안장지지대(시트스테이)윗대(탑튜브)아랫대(다운튜브)갈퀴(포크등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다.

○ 기존 브랜드 로고와 체인케이스 로고는 변경 없이 따릉이에 필수로 넣어야 하며바탕 도색과 그래픽 색상은 3가지까지 제안할 수 있다.

○ 바퀴(부위는 단색 적용과 그래픽 작업이 모두 가능하다.

 

□ 디자인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에서 지정양식의 참가신청서와 디자인 제안 파일을 받아 작성한 후 7월 2(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따릉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접수된 제안은 외부 전문가의 서류심의를 거쳐 대상(상금 500만 원최우수상(상금 200만 원우수상(상금 100만 원등 총 3편을 선정해 시상한다당선작은 오는 7월 넷째 주 중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 서류심의는 작품계획 적합성 예술성 및 완성도 실현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대상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약 300대의 신규 따릉이에 적용돼 올해 연말 아트따릉이(가칭)’로 시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기존의 따릉이’ 이용과 동일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탑승할 수 있다.

 

□ 유연식 서울특별시 문화본부장(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시민에게 친숙한 공공자전거에 예술적 상상력을 더해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하는 공공예술의 일환이라며, “서울에 활력을 더해줄 따릉이’ 디자인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공모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미래전략팀 02-3290-7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