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서울디자인재단, 최정상 디자인 전문가들과 DDP 포럼 개최

  • 등록일 2021-06-14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서울디자인재단, 최정상 디자인 전문가들과 DDP 포럼 개최

서울디자인재단, 최정상 디자인 전문가들과 DDP 포럼 개최



- ‘그림책과 글자와 디자인’을 주제로 6월24일‘폰티그램’의 대가 마리쿠테의 강연과 이기섭 디자이너와 백희나 작가가 함께 책을 출간했던 당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

- 최정상 디자인 전문가들과 매월 DDP 포럼 개최해 디자인 산업 방향 제시 예정

- 참여방식은 사전예약을 통한 오프라인 관람. 추후 DDP홈페이지와 유튜브 공개

- 포럼 연사인 마리쿠테의 <알파벳 탐험전>은 7월 4일까지 살림터 1층 디-숲에서 관람 가능


external_image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유연식)은 오는 6월24일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국내외 최정상 디자인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DDP포럼을 개최한다.

○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되었다가 6월부터 다시 시작하는 DDP포럼은 다채로운 전시와 연계하여 포럼에서 논의한 내용을 보다 입체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새롭게 시작하는 DDP포럼의 첫 주제는 ‘그림책과 글자와 디자인’으로 알파벳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인 ‘폰티그램’의 대가 마리 쿠테와 이기섭 디자이너가 백희나 작가와 함께 강연자로 나선다.

○ 마리쿠테는 ‘알파벳으로 그리는 그림’을 주제로 DDP 살림터 1층 D-숲에서 개최되고 있는 ‘마리쿠테 알파벳 탐험전’에 관한 이야기와 작가의 작품관을 들려준다.

○ 이기섭 디자이너는 백희나 작가와 함께 ‘달 샤베트’ ‘어제 저녁’ ‘삐약이 엄마’ 등을 작업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 편의 이야기로 그림책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디자이너와 작가의 관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 DDP 살림터 2층 크레아에서 열리는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DDP 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현장에 미처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은 추후에 DDP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 공개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 서울디자인재단 박진배 DDP운영본부장은 “포럼을 DDP의 디자인 정체성을 확산시키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디자인 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폰티그램의 대가 마리쿠테의 일러스트 전시 ‘마리쿠테 알파벳 탐험전’은 ‘DDP D-숲’에서 7월 4일(일)까지 만날 수 있다. D-숲은 시민 누구나 편하게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는 DDP 열린 공간이다.

 

□ 이외에도 D-숲에서는 오는 6월 12일(토)부터 7월 4일(일)까지 주말마다「DDP 친환경 디자인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들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DDP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지속가능한 자원선순환 과정을 경험케 한다.

 

□ 본 행사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DDP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