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관악아트홀,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뮤지컬 <푸푸> 선보인다

  • 등록일 2021-07-26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 <푸푸>, 관악아트홀서 8월 6일부터 8일까지 공연 

- 시대적 화두 ‘기후 위기’ 문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다뤄...

-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오는 8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자체제작 기획 공연, 뮤지컬 <푸푸>를 관악아트홀서 개최한다.  


뮤지컬 <푸푸>는 세계명작동화 ‘보물을 찾는 아이들’을 원작으로 하는 창작 어린이 뮤지컬로, 지구 온난화로 기후 난민이 된 남극펭귄 푸푸가 물에 잠긴 마을로 떠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우리의 일상에서도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를 느끼는 요즘, 뮤지컬 <푸푸>를 통해 어린이의 시각으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공연은 ‘로보카 폴리’, ‘피노키오’, ‘어린이 난타’를 제작한 채훈병 연출, 뮤지컬 ‘라이온킹’, ‘공룡이 살아있다’에 참여한 김명제 안무감독 등 어린이 공연 경험이 많은 제작진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동시에 관악문화재단은 공연과 연계하여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5~10세 어린이 관객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예술교육’을 추진한다. 본 프로그램은 공연 예매 관객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관악아트홀 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술교육을 받은 후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당일 공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보다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관악문화재단은 더 많은 구민들이 뮤지컬 <푸푸>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8월 24일(화), 26일(목), 28일(토) 3일간 HCN관악방송을 통해 뮤지컬 <푸푸> 녹화 방송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3일간 9시, 12시 30분, 22시 총 9회 편성 예정이며, 공연장의 생생한 현장감을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 뮤지컬 <푸푸>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공모사업‘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기획·제작된 창작 뮤지컬이다. 관악문화재단은 본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올해 뮤지컬 <푸푸> 뿐 아니라, 뮤지컬 <고향의 봄, 오빠 생각>, 전시 <멋진 신세계>  개최를 앞두고 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2년여의 제작 기간 동안 관악아트홀을 찾는 가족 관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공연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푸푸>의 이야기가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어른들에게도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뮤지컬 <푸푸>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문진표 작성, 발열 체크, 동행자 외 거리두기 좌석제 등 방역 수칙 및 공연장 운영방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예술진흥팀(02-828-5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본 공연 및 연계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무료 공연으로만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