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문화사업팀] 금천 문화예술인 커뮤니티 공간 ‘만천명월 예술인家’ 개관(12.1.)

  • 등록일 2022-11-28
  • 작성자 관리자

금천 문화예술인 커뮤니티 공간


‘만천명월 예술인家’ 개관




- 금천 지역 활동 예술인들을 위한 거점 공간, 다양한 예술인 지원사업 운영

- 12월 1일 개관행사를 시작으로 6개월 시범운영




▲ [사진] 금천 문화예술인 커뮤니티 공간 ‘만천명월 예술인家’ 전경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예술인 커뮤니티 공간 ‘만천명월 예술인家’가 12월 1일부터 문을 연다고 밝혔다.

 


 


 금천구 시흥동에 자리 잡은 ‘만천명월 예술인家’는 ‘만개의 천에 비치는 밝은 달’이라는 뜻의 만천명월과, ‘예술인의 공간’이라는 뜻의 예술인家 두 개의 단어를 합친 명칭으로, 금천구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다.


 


 ‘만천명월’은 정조대왕이 애민사상을 담아 스스로 지은 자호다. 이는 옛 시흥행궁 터인 시흥동 은행나무로에 위치한 공간의 역사적 특색을 살리는 명칭이기도 하다.


 


 만천명월 예술인家는 예술인 네트워킹 및 회의 공간, 공유 주방, 소규모 연습실 등을 갖추고 있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예술인 거점 공간이다. 12월 1일 개관식을 기점으로 6개월의 시범운영을 거쳐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협력하는 공간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예술인을 위한 공간 지원은 물론 법률상담, 네트워크 살롱모임 등 다양한 예술인 지원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금천구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이라면 간단한 예술인 멤버십 가입을 통해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개관행사에는 금천구에 소재한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 교장 왕기철 명창과 그의 형제 국립민속국악원장 왕기석 명창이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다 함께 참여하는 전구 점등 세레모니도 진행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만천명월 예술인家는 금천의 예술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라며, “예술인들이 이곳에서 무수한 예술을 꽃피워 금천구민에게 폭넓은 예술로 다가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14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