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문화행사
꼭 가봐야 할 내 주변 문화행사

축제

청춘만발

콘서트

청춘만발

  • 장소
    정동극장 정동마루
  • 기간
    2021-08-17 ~ 2021-08-27
  • 시간
    화-금 20시(러닝타임 약 50분 예정/인터미션 없음)
  • 대상
    8세 이상 관람가(201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요금
    1만원
  • 문의

상세보기

2021 정통마루 시리즈
청년국악인큐베이팅 사업
청춘 만발
청춘들이 선보이는 우리 음악의 새로운 길!
'전통(傳統)'에 대한 고민과 성찰로 완성한 재기발랄한 무대!
공연일정
8월17일(화)힐금
8월18일(수)한음 x지유정
8월19일(목)가야금LAB 오드리
8월20일(금)타악집단 일로(illo)
8월24일(화)구이임 PROJECT
8월25일(수)HP/MP
8월26일(목)음유’사’인
8월27일(금)출헤르츠 (Jul Hz)
8월 17일 화요일 [힐금] - <힐금 그래피티 > - Slide by
해금 박소민, 가야금 조요인, 거문고 김예림
어지러운 현실 속, 음악가로서 목소리를 내어보고자 한국예술종합학교 동문인 세명의 가야금, 해금, 거문고 아티스트가 결성한 팀이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느끼지만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감정들을 힐금의 목소리로 담아내어 표현한 힐금의 첫 번째 프로젝트, (힐금 그래피티) Slide by.
하고 싶은 말들을 음악을 통해 낙서처럼 끄적였을 때, 그것이 거리의 그래피티 아트처럼 누군가에게 와닿을 것을 기대해본다.
8월 18일 수요일 [한음 * 지유정] - 시 놀이
가야금병창 지유정, 건반 김민지 객원/ 타악 조봉국
가야금병창 전통음악 아티스트 지유정과 대중음악 작곡 아티스트 한음이 만나 두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전통이 빛나는 아름다운 음악을 꿈꾼다.
시놀이는 조선시대 여인들의 시들을 중심으로 새롭 게 재구성한 공연이다. 조선시대, 감추어진 여성들의 화려한 예술이 있고, 대한민국, 같은 공간을 살아가는 우리가 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여성들의 음과 시! 그 예술적 가치를 더욱 쉽게 느낄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자 한다.
8월 19일 목요일 [가야금 LAB오드리] - 동랑동(同期洞)
가야금 김다혜 최은선 김솔 객원 국악타악 황규창, 퍼커션 황태호
'가야금을 매개체로 대중들에게 신선하고 새로운 자극이 되고자 악기 개량, 음악창작, 영상 제작 등 여러 도전을 멈추지 않는 팀이다.
(동동)은 오드리가 개량한 GMG가야금, 현금, 아랫금, 아래윗금을 사용하여 오드리의 매력을 보여주고자 하는 공연이다. 힘들고 거친 시간은 결국 지나가고 우리는 다시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것이다. 오드리의 음악을 통해 따듯한 휴식과 특별한 설렘을 느껴보자.
8월 20일 금요일 [타악집단 일로(Gillo)] - 영남Vibe, 신명Groove
타악 김동민 김락호 윤현옥 류재영, 판소리 손정현 객원 거문고 허지선
영남지역 출신들이 모여 전통 타악기를 기반으로 전통음악을 새롭게 창작하고자 하는 예술단체다. 영남지역에 성행하던 연희놀음, 선소리, 전통 음악의 특징적 요소 등 영남지역 전통예술을 확대 · 조명 하는 창작활동을 지향하며, 청년 국악인들이 바라보는  지금 우리의 국악연주 - 이 시대의 전통음악을 연주한다.
이번 '청춘만발' 무대에서는 가지각색의 국악타악기 들이 쏟아내는 매력적인 신명과 흥을 (영남 Vibe, 신명 Groove)로 창작해 대중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8월 24일 화요일 [구이임PROJECT] - 마주하다. 정가 구민지, 가야금 임정완 건반 이채현
국립국악고등학교 동문으로 만나 정가, 가야금, 건반 및 미디 사운드로 구성된 팀이다. 연주자 모두 주체가 되어 어떠한 형식에도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예술성을 수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마주하다>는 시선에 비치는 우리의 모습, 그리고 기피했던 내면을 시청각으로 표현한 공연이다. 어느 날 마주한 거울 속의 어둠과 아픔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 고난 끝에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결말은 무엇인가. 흐르고 흘러 우리가 당도한 곳은 어디일까.
8월 25일 수요일 [HP/MP(HaegeumPiano/MusicPerformance)] - 해금&피아노: Spectrum 해금 문새한별, 피아노 최민성
장르의 제한을 넘어 각 악기의 가능성을 연구하고 넓은 스펙트럼의 사운드 디자인과 멀티플레이어를 지향하는 듀오다. 해금은 슬픈 음색, 건반은 백그라운드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보컬이 없는 연주 그룹으로 음악시장에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
해금&피아노 : Spectrum는 전통음악과 악기, 예술과 더불어 사람과 우리의 삶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에서 시작되었다. 현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의 이야기, 때로는 단순하게 즐기는 시간을 담고자 한다.
8월 26일 목요일 [음유사인] - 아름다운 그대에게만 보이고 들리는 시(詩)
소리 심예은, 작/편곡, 피아노 Lyric Jun, 타악 Multi 권영하, 피리 김현재 객원/ 대금 김동인
누군가의 한 마디가 시가 되고 노래가 되는 순간들을 그려내는 시간과 음악을 생각하는 '사인(思人 : 생각하는 사람)', 특별한 음악의 'sign'을 만들고자하는 크로스오버 앙상블 그룹이다.
<아름다운 그대에게만 보이고 들리는 시(詩)>를 통해 조선중기부터 현대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삶 속의 이야기와 시들을 한데 모아,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詩 )를 노래하고자 한다. 사람들에게 잊혀있던 문학을 다시 재조명하고, 21세기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 나 혹은 개개인이 가진 정서들을 음악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8월 27일 금요일 [출헤르츠(Jul Hz] - Jul Emotion]
가야금 박예정, 거문고 나선진, 아쟁 김소연
가야금, 거문고, 아쟁으로 구성되어 발현 ( ), 타현( 打鉉), 찰현(玄) 3가지 국악기의 음색을 모색하고 전동을 모티브로 창작하는 팀이다.
<Jul Emotion>은 전통음악의 어법과 모티브를 가지고 전통과 대중성에 중점을 둔 공연이다. 국악기가 단선율을 연주하는 동시에, 재즈처럼 각각의 음악 안에 역할을 부여받아 코드나 화성을 맡아주는 다채로운 음악을 만들었다. 기쁨, 슬픔, 사랑, 위로 등 삶의 여러 감정들과 창작 과정에서 느낀 줄헤르츠만의 감정들을 곡에 녹여내 전달하고자 한다.
202] 청년국악인큐베이팅사업 청춘만발
2017년 첫 선을 보인 국립정동극장 청년국악인큐베이팅사업 <청춘만발>은 만30세 미만 청년국악예술인들의 첫 무대를 지원하고 인큐베이팅 및 경연 공연을 통해 재능과 실력을 가진 청년국악예술인들을 발굴 소개합니다. 청년국악예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공연 무대, 멘토링,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해드립니다.
청년국악예술인들이 힘을 잃지 않고, 전통 창작활동과 그들만의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국립정동극장이 그 첫걸음을 함께합니다.
2021 청동시존 HELLO, JEONGDONG
hello JEONGDONG Jeong SEASON dong
안부를 건네는 인사이자 만남의 반가움을 건네는 인사말 Hello. 당신과 극장, 예술의 안부를 물으며, 국립정동극장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새로워진 국립정동극장 '정동시즌 Hello, Jeongdong'을 동해 다양한 공연을 만나세요. 국립정동극장이 보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시작과 만남에 대한 정직한 인사를 건넵니다. 잘 지냈니, 정동? 반가워 정동 Since 1995. NATIONAL JEONGDONG THEATER OF KOREA!
서울시 중구 정동길 43 국립정동극장 지하철 시청역(1호선 1번 출구, 2호선 12번 출구)에서 덕수궁 돌담길 따라 도보 7분
국립정동극장
National Jeongdong Theater of Korea

관광 명소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명소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명소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0/S/1/datasetView.do)

관광 음식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음식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음식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4/S/1/datasetView.do)

관광 쇼핑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쇼핑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쇼핑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3/S/1/datasetView.do)

위치안내

교통편 안내

  • 지하철
    지하철 2호선 시청역 : ‘정동극장 방면’ 12번 출구 / 지하철 1호선 시청역 : ‘정동극장 방면’ 1번 출구
  • 버스
    • 지선 0015,1711,7016,7019,7022,0013,7011,8000
    • 간선 172,602
    • 광역 9708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