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문화행사
꼭 가봐야 할 내 주변 문화행사

교육/체험

[예술가의 런치박스] 고요손

교육/체험

[예술가의 런치박스] 고요손

  •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2층 세마 러닝 스테이션
  • 기간
    2022-07-14 ~ 2022-07-14
  • 시간
    오전 11:00 ~ 오후 1:00
  • 대상
    성인
  • 요금
    홈페이지 참고
  • 문의

상세보기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감사드립니다.

2022 예술가의 런치박스 < 굿 애프터눈 >2회차. 조각을 천천히 음미하세요 (SYS, Savor Your Sculpture): 고요손


팬데믹 이후 변화한 우리의 삶, 지금 우리는 안녕한가요?

2022년 예술가의 런치박스 <굿 애프터눈>의 두 번째 순서입니다. 예술가의 런치박스는 미술관에서 작가와 함께 음식을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작가와 함께 퍼포먼스, 워크숍, 토크 등에 참여하고, 각 프로그램과 어울리는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굿 애프터눈(Good Afternoon)’은 서로에게 전하는 인사이자 우리의 안녕에 대한 이야기로, 팬데믹 이후 변화한 우리의 삶 속에서 잊히거나 잃어버린 공동체의 모습, 우리의 일상에 대한 환기를 그리며 ‘지금, 그리고 안녕’에 대해 대화합니다.

▶▶▶ 고요손, 조각을 천천히 음미하세요 (SYS, Savor Your Sculpture)

두 번째 순서인 고요손 작가의 "조각을 천천히 음미하세요”에서는 우리의 일상에 대하여, 그리고 작품을 마주하는 감각에 대해 다시금 환기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한동안 우리는 온라인을 통해 경험의 감각들을 확장시키며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나의 경험’의 층위를 넓혀왔습니다. 동시에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현재 감각에 대한 중요성 또한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고요손 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런치박스에서는 이러한 감각 경험에 대해 온전히 집중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작가가 만든 각기 다른 먹는 조각 일부를 취향에 따라 참여자가 자신의 좌대(접시)로 옮겨와 각자의 조형적 언어로 풀어내며 새로운 먹는 조각으로 탄생시키는 과정을 함께 합니다. 프로그램명처럼 참여자들은 각자의 조각을 천천히 음미하며, 조각을 감각하고 경험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고 공유합니다. 퍼먹는 조각, 떼먹는 조각, 거는 조각, 터진 조각 등을 경험한 참여자는 이렇게 조각의 여생을 그리며 완성된 시점부터 폐기되는 과정까지를 함께 합니다.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고요손 작가와 함께 진진키친이 협업하여 디저트 위주의 음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프로그램의 말미에는 고요손 작가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자신의 조각 경험을 공유하는 ‘후기 읽어 주는 손’ 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나의 취향을, 그리고 나의 감각을 느끼며 조각을 천천히 음미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 설치미술가이자 조각가인 고요손은 ‘누가 어떻게 감상하느냐에 따라 변화하는 조각’을 만듭니다. 직접 손으로 깎아낸 비정형 형태의 조각을 주로 만들고, 음식처럼 사라지는 재료를 사용해 소재에 변주를 주기도 하며 선입견에서 벗어난 색다른 구조의 오브제를 제작하곤 합니다. 더불어 시와 퍼포먼스 등 여러 형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정된 대상인 조각으로부터 나아가, 관람자의 시간을 기반으로 조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실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현재 고요손 작가가 참여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조각충동》 전시(2022.06.09.~08.15.)가 진행 중입니다. 특히, 6.25.(토), 7.16.(토), 8.13.(토) 각 14시, 17시에는 고요손 작가의 조각활용극 <사랑의 여름>이 북서울미술관 1층 전시실1에서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진진키친(이유진)은 조형예술에 대해 공부하였고, 음식으로 여러 감각을 건드리는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고요손 작가와 함께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조각충동》 전시에서 먹는 조각 시리즈를 함께 작업하였고, 그 밖에도 공간 카다로그 《TeaTime》 전시 연계 디저트 제작, 박광수 작가 개인전 《Craker》의 드로잉 쿠키 제작 등 디저트 케이터링과 케이크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진행 일시: 7월 14일(목) 11:30 - 13:00- 진행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 2층 러닝 스테이션

- 모집 기한: 6월 23일(목) ~ 7월 6일(수) 23:00까지, 2주간- 모집 인원: 총 30명(선착순 접수)- 모집 대상: 직장인, 성인- 참가 비용: 10,000원/1인

- 신청/납부 방법신청 탭 클릭  >  구글 폼 접수  >  안내 문자 발송  >  24시간 이내 계좌 입금(반드시 *신청자 성함으로 입금)  > 신청 최종 문자 확인

- 납부기한: 입금 안내 문자 수신 후 24시간 이내 (입금 확인이 완료되면 최종 신청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로써 최종 신청이 완료됩니다.)

* 참가비용 환불 절차가 매우 복잡하오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재료/음식 준비를 위해 프로그램 시작 2일 전(48시간) 부터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이진 학예연구사 02) 2124-8922, 8924


※ 해당 행사 상세 정보는 상단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광 명소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명소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명소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0/S/1/datasetView.do)

관광 음식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음식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음식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4/S/1/datasetView.do)

관광 쇼핑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쇼핑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쇼핑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3/S/1/datasetView.do)

위치안내

교통편 안내

  •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 버스
    • 순환 7012
    • 지선 172, 405, 472, 600, 602, 603, 700
    • 간선 9600, 9601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