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정보

서울의 문화를 더 알고싶다면

2021 겨울, 청계천의 빛

2021 겨울, 청계천의 빛
  • 주관기관
    경향신문사
  • 축제기간
    2021-12-01 ~ 2021-12-31
  • 문의처
    02-3701-1601
  • 장소
    청계광장, 청계천, 광교갤러리

※ 축제 진행 현황에 따라 상세 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축제소개]

‘2021 겨울, 청계천의 빛’은 전통과 미래가 어우러진 서울 도심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선사하는 축제입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청계천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희망과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며 서울의 겨울 풍광을 세계에 널리 알리려고 합니다.


[축제역사(연혁)]

2015년 12월부터 청계광장과 청계천에서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기원하고, 서울의 겨울 풍경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이 시작됐습니다. 

매년 다양한 주제로 조성된 대형 트리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조형물, 이벤트, 공연은 수많은 가족과 연인이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20년에는 ‘겨울, 청계천의 빛’으로 이름을 바꾸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연대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시 일어서는 우리 모두를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청계광장에 조형물을 제작했습니다. 조형물에 설치된 전광판과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를 통해 전국 지자체의 코로나19 극복 의지가 담긴 슬로건과 시민응원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상영했습니다. 


[주요행사(내용)]

청계광장과 청계천에 조성되는 대형 트리와 일루미네이션 조형물은 연말연시를 맞는 가족, 연인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움트게 할 것입니다. 겨울 밤을 빛낼 화려한 조형물을 배경으로 찍은 ‘인생샷’은 현장을 찾은 분들께 드리는 작은 선물입니다.

청계광장 무대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수십만 개의 전구가 동시에 빛을 뿜는 점등식은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경험입니다.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탄절에는 가족, 연인이 함께하는 축하공연이 열리고, 행사기간 중 열리는 ‘송구영신 대동놀이’, ‘광통교 답교놀이’는 흥겨운 참여 한마당이 될 것입니다. 

2022년 새해를 맞는 희망의 마음을 모아봅니다. 현장에서는 청계천 맑은 물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소망등 띄우기’ 행사가 열립니다. 새해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희망 2022, 22초 공모전’에 참여해 선정된 영상은 푸짐한 상품과 함께 청계광장 무대 대형 전광판을 통해 상영될 예정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에게 깜짝 이벤트를 선물해 보세요.

시민 여러분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됩니다. 새해 소망을 담아 직접 그린 크리스마스카드, 연하장을 공모합니다. 청계천과 청계천 다리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청계천·다리 사진 공모전’도 열립니다. 선정된 작품은 광교갤러리와 행사 홈페이지에 전시됩니다.

화려한 트리와 일루미네이션 조형물이 있는 청계천에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지는 ‘2021 겨울, 청계천의 빛’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행사내용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D%98%84%EC%9E%A5%EC%82%AC%EC%A7%84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