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초등 6학년의 공연 보는 날! 공연봄날 관람희망 공연작품 신청

  • 등록일 2022-04-29
  • 작성자 관리자

□ 서울시는 학생들의 공연장 관극경험을 제공하는 <공연봄날> 사업에 다양한 장르의 31개 공연작품을 선정하고 초등학교의 관람신청을 받는다. 학교별 신청기간은 4월 28일~5월18일이다.


□ ‘공연봄날’(舊. 초·중·고등학생 문화공연 관람지원 사업)은 초등학교 6학년이 공연장에 방문하여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단체는 어려운 시기에 무대를 올릴 기회를 제공받는 사업이다. 초등학교 7만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 공연작품은 뮤지컬·연극과 같이 대중적인 장르 외에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오케스트라 음악회, 전통예술(사물놀이 및 국악), 무용(현대무용 및 발레), 서커스 등 31개의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다.


○ 아동·청소년 공연전문가, 교육전문가, 공연 장르별 전문가가 작품의 완성도뿐만아니라 초등학교 6학년이 관람했을 때의 만족감, 재미, 무대 예술에 대한 총체적 경험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선정하였다.


□ 학사일정 내 원활한 공연관람을 위해 학생들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버스에 탑승하여 공연장과 학교로 이동한다. 또한 공연장 내 안전관리인력을 배치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 공연장은 5개 권역(도심권, 동남권, 동북권, 서남권, 서북권)에 골고루 배치하여 학교별 공연장 이동시간을 30분 이내로 단축한다.


□ 학교의 중식시간 및 학생들의 집중도를 고려하여 모든 공연작품은 60분 이내로 편성했다. 또한 학생들의 공연관람 경험을 위해 학생마다 공연티켓을 나눠주며, 공연장 에티켓교육, 다양한 소통프로그램도 진행한다.


○ 공연관람 전 학생들에게 공연정보를 전달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공연 집중도를 높인다. 공연장에 도착하여 백스테이지 투어 및 관객과의 대화 등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1회성 공연관람을 넘어 진로탐색의 경험까지 제공한다.


□ 학교별 관람희망 공연작품 관람신청은 4월28일~5월18일까지 진행된다. 각 초등학교에 공문을 통해 전달된 공연작품 정보 및 신청방법을 참고하여 공연봄날 운영사무국(toseetheshow@gmail.com, 02-542-2695)에 제출하면 된다.


○ 올해 공연작품 정보는 공연봄날 홈페이지(www.springday.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박원근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학생들이 관극경험을 통해 현장의 배우들과 소통하며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최근 2년간 현장체험학습이 어려웠던 초등학교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