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경제야~ 놀자! 작은 경제 활동의 장 ‘꽃재마켓’

  • 등록일 2021-09-10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경제야~놀자!작은 경제 활동의 장꽃재마켓

? 꽃재아이꿈누리터아동 플리마켓 꽃재마켓’ 성황리 종료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에서 운영하는 꽃재아이꿈누리터에서는 지난 8월 31일 경제교육과 지구 사랑을 실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플리마켓(flea market) 프로그램 꽃재마켓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센터에 등원하며 익힌 경제 원리를 꽃재마켓이라는 작은 시장 경제 활동을 통해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또한 환경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아···(껴 쓰고나눠 쓰고바꿔 쓰고다시 쓰는플리마켓도 체험할 수 있다.

 

꽃재마켓은 꽃재아이꿈누리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물품 구입은 센터에서 개발한 자체 화폐인 꽃재머니로 할 수 있다꽃재머니는 물품을 기부하거나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획득할 수 있다꽃재지갑은 은행의 통장 역할을 하고 꽃재구매수첩은 영수증을 대신한다이외에도 구매 대행인기 품목 경매 등 다양한 경제 활동 방법까지 꽃재마켓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 아동은 재화의 재생산과 공급수요기회비용을 직접 경험하고 맞춤 경제 운영을 통해 경제 지식을 배울 수 있다더불어 나눔 활동을 함께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지구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 지킴이의 역할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꽃재마켓은 8월을 기점으로 물품 기부 내역에 따라 1~2개월마다 진행될 예정이다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역주민도 함께 참여하는 마켓으로 확장할 계획이다자세한 내용은 꽃재아이꿈누리터 유선(02-2281-626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성동문화재단 윤광식 대표이사는 꽃재마켓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아동들의 심리적 방역을 위해 선생님과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획되었다아이들이 간접적으로 경제와 환경 모두 배울 수 있도록 꽃재마켓을 지속해서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