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내 실력 뽐내볼까? '서울드럼페스티벌' 경연 참가자 모집

  • 등록일 2022-05-12
  • 작성자 관리자
‘서울드럼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참가자를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학생부 본선 사진
‘서울드럼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참가자를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학생부 본선 사진


올해로 24회차를 맞이하는 서울시 대표축제 ‘서울드럼페스티벌’에서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는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드럼에 열정이 있는 전국의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하여 자신의 드럼 실력을 뽐낼 수 있다. 단, 해외 거주자는 프로부문에 한하여 참가 가능하다.


참가부문은 학생부(*초등부 *중등부 *고등부)와 일반부(*아마추어 *프로) 총 5개로 나뉘어 부문별 경연이 이루어진다. 모든 참가 부문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부 중 프로부문은 해외 거주자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5월 2일부터 20일까지 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uldrum.g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이 본인확인이 가능한 드럼 연주영상(1분 30초~3분 ※부문별 규격 상이)을 제출해야 한다. 본인의 드럼 연주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일부공개’로 업로드 한 후 서울드럼페스티벌 드럼경연대회 접수게시판에 유튜브 링크,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을 기재하여 등록 하면 된다.


경연대회는 예선심사(영상심사)→본선대회(현장 실연·심사)→결선대회(현장 실연·온라인 관람객투표)→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예선심사는 접수된 연주영상으로 비대면 심사를 진행하며, 본선과 결선은 노들섬에서 현장 실연을 심사한다. 결선은 본선 심사위원 점수와 당일 현장 온라인 관객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서울드럼페스티벌 드럼경연대회 진행 일정


온라인참가접수예선
(온라인심사)
예선 발표본선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결선
(노들섬
야외무대)
5월2일
~5월20일
5월21일5월24일
※총 15팀 선발
6월4일
15시~17시30분
(예정)
6월17일
※온라인투표,
순위발표



예선심사(비대면 영상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15팀(부문별 3팀)을 선발하며, 본선 무대는 6월 4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한다. 


일반부(*아마추어 *프로) 결선 및 시상은 6월 17일 노들섬 야외무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며, 본선 심사위원 점수와 온라인 생중계 중 진행되는 관람객 투표점수를 합산하여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학생부(*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는 본선대회에서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결선 당일에는 시상만 진행한다. 학생부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일반부 수상자는 악기브랜드사와의 협찬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부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일반부 중 프로부문 수상자 3인(팀)에게는 <2023년 서울드럼페스티벌> 메인무대(라이징스타)에 설 수 있는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해외 참가자가 결선에 오른 경우, 무대 참가를 위한 숙박·항공권도 지원한다.



드럼 경연대회 시상 내역(예정)

참가 부문 (명)수상 내역
학생부(9)초등부(3)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서울특별시장 상장
(부상 없음)
중등부(3)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고등부(3)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일반부(6)아마추어(3)대상, 최우수상, 우수상협찬사(악기브랜드사) 부상
*프로 3팀 : 2023 SDF
메인무대 공연기회 제공


‘제24회 서울드럼페스티벌’ 메인무대는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노들섬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된다. 한강 노들섬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악 축제인 만큼 ‘흐르는 강물에 리듬을 싣고(WAVE WITH DRUM)’라는 슬로건으로 화려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고품격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6월 18일에는 해외 아티스트의 명강연을 눈앞에서 들을 수 있는 ‘드럼 마스터클래스’도 진행된다.


홈페이지 : 서울드럼페스티벌(www.seouldrum.go.kr)

문의 : 서울드럼페스티벌 운영사무국 02-6401-9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