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관악문화재단, 토크콘서트 ‘인문학 청년과 놀다’ 개최

  • 등록일 2022-06-14
  • 작성자 관리자

- 관악구 대표 상권 ‘ 샤로수길’에서 서경덕 교수·가수 션 등 참여

- ‘2022년 청년 책의 해’ 추진 캠페인에 발맞춰 진행


□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관악구립도서관이 골목과 인문학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 ‘인문학 청년과 놀다‘를 6월 18일(토) 관악구 샤로수길에서 개최한다.


○ 본 행사는 관악구와 관악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의 일환이다. 지역 인문학을 기반으로 공공도서관과 지역주민의 소통 개발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 ’인문학 청년과 놀다‘ 토크 콘서트 1부에서는 김도균 스트릿댄서와 김율 밴드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어 ’골목, 이야기가 쌓이다‘라는 주제로 서경덕 교수와 가수 션이 2부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샤로수길 내 소상공인, 청년 창업가 그리고 예술가들과 함께 대담하며 골목에 들어선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관악구 지역 인문학에 조예가 깊은 서경덕 교수가 진행자로 섭외되어 구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골목에서 성장하는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길 바란다”라며 “지속해서 인문학 토크콘서트를 전개하여 관악구가 인문학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 ’인문학 청년과 놀다‘ 관람은 참가링크(naver.me/5wmgvfdq)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gfac.or.kr) 또는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에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