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자격증·직무교육...서울시민대학 29일부터 수강생 모집

  • 등록일 2022-08-22
  • 작성자 관리자

8월 29일부터 평생학습 배움터 ‘서울시민대학’ 하반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8월 29일부터 평생학습 배움터 ‘서울시민대학’ 하반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시민대학’이 8월 29일부터 하반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개강은 9월 19일부터이다.


서울시민대학은 서울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평생교육 배움터로, 서울시민대학 본부(종로구)·동남권 캠퍼스(강동구) 및 은평(은평구)·서소문(중구) 학습장에서 운영하는 과정을 비롯해, 서울지역 30개 대학 및 기업·대사관과 연계한 강좌까지 총 255개의 강좌가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2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강좌별 수강료는 1~3만 원으로 상이하며, 특강과 일부 학과 강좌는 무료다.


2022 하반기 서울시민대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

2022 하반기 서울시민대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


올 하반기에는 생애주기 전 과정에 필요한 미래 진로 설계와 자격과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동남권 캠퍼스’에서는 직무향상과 직무전환을 위한 강좌 비중을 확대해 티(tea)소믈리에, 플랜테리어, 전통놀이지도사, 3D프린팅펜지도사, 스마트팜 수경재배 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운영한다.


서울소재 30개 대학에서도 시민대학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각 대학별로 특화된 과학기술, 지역문화, 철학사상 등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강좌는 수업 특징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대면 강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5주 또는 10주 과정으로 주 1회 운영된다.


서울시민대학 본부에서 진행된 서울시민대학 강좌 사진

서울시민대학 본부에서 진행된 서울시민대학 강좌 사진


아울러 서울시민대학은 명예시민학위제의 시민학사·석사 취득자들을 위한 ‘예비시민박사과정’을 올 하반기 처음 운영하고, 박사과정 입문에 필요한 ‘연구기초와 윤리’, ‘연구 실천 워크숍’ 교육을 제공한다.


‘명예시민학위제’는 서울시민대학에서 일정시간 이상의 학습을 수료하는 등 취득 기준에 따라 서울시장 명의의 비공인 명예시민학위를 부여하는 제도로 2018년에 도입해 현재까지 1,257명의 시민학사 및 시민석사가 배출되었다.


홈페이지 :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문의 : 서울시민대학 본부 캠퍼스 02-739-2751 / 동남권 캠퍼스 02-442-6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