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보도자료

하늘의 별과 같이 꿈꾸는 아이들!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 제22회 정기연주회 개최

  • 등록일 2022-09-22
  • 작성자 관리자

하늘의 별과 같이 꿈꾸는 아이들!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 제22회 정기연주회 개최


하늘의 별과 같이 꿈꾸는 아이들!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 제22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재)광진문화재단(사장 한진섭)이 오는 9월 24일(토) 19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제22회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하늘의 별과 같이 꿈꾸는 아이들>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공연으로 20여명의 합창단원의 하모니는 물론 청소년합창단 졸업생들의 무대까지 더해져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창작국악그룹 ‘남여울’ ▲가야금병창 ‘허유니’ 등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보다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제22회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전 연령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https://naver.me/Glmp4DtE) 및 전화(02-2049-4700)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음악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있는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에서는 이번 제22회 정기연주회 외에도 오는 10월 4일(화)까지 하반기 신규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광진구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까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www.naruart.or.kr) 및 전화(02-2049-47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이 코로나19로 인해 지금껏 겪게 된 우리의 어려움을 위로해 줄 것이다.“라며 “지난 25년간 음악을 통해 구민들에게 긍정과 치유의 에너지를 전파했던 것과 같이 앞으로도 활발히 활동하는 청소년합창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