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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

2022년도 기간제근로자 채용 재공고문

  • 등록일 2022-02-23
  • 작성자 관리자

서울시립과학관 공고 제2022 - 13호
 
서울시립과학관 기간제(단기)근로자 채용 재공고
서울시립과학관에서 근무할 기간제(단기)근로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 모집하오니,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2년 2 월 23 일
서울시립과학관장
 
1. 채용분야 및 선발예정인원

채용분야채용등급채용인원근무부서직무내용
과학교육
운영지원
기간제(단기)근로자1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 LMO 전문 기자재 구비 및 연구시설 구축
- 웹 가상실험실 구축 및 운영지원
- 오픈랩 및 맞춤형 콘텐츠 개발 및 운영
- 시민과학 프로젝트 추진

2. 응시자격 및 채용방법
○ 응시자격

필수자격
○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인 사람(2004년 이전 출생자)
○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 채용 직무분야 응시자격요건
- 생명과학 분야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1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이공계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생명과학 분야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
우대조건
- 과학관, 박물관 등 과학교육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자
- 관련학과 석사 이상 학위 취득자
※ 해당분야 경력 인정범위(경력증명서 제출) : 생명과학 과학교육 분야 근무경력 및 졸업증명서

○ 채용방법 : 공개채용(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3. 고용조건
○ 근무장소 :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 근무기간 : 2022. 04. 01. ~ 6. 30.(91일)
※ 근무기간은 아래 노동계약 해지사유 중 하나에 해당될 경우 변동될 수 있음

노동계약 해지사유(서울특별시 기간제노동자 관리 규정 제12조) 
 
  
- 신체 ? 정신상의 질병으로 직무를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
- 직무를 태만히 하거나 직무수행 능력이 부족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업무조정 및 예산감축 등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고용조정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담당직무와 관련하여 취득한 비밀을 누설한 경우
- 그 밖에 근로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

○ 근무시간 : 주40시간(09:00~18:00, 점심시간 1시간)
※ 시립과학관 특성상 토·일·공휴일 근무가 가능한 자, 월요일 과학관 휴관
○ 보 수 : 82,001원/일(4대 보험가입, 처우개선수당 등 지급)
※ 서울특별시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및 기간제 임금표에 따름
 
4. 시험일정 및 시험방법
○ 시험일정

구 분일 시비 고
모집공고2022. 02. 23.(수) ~ 03. 06.(일)서울시및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
원서접수2022. 03. 07.(월) ~ 03. 10.(목), 09:00~18:00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2층)
1차 전형 (서류심사)서류심사2022. 03. 16.(수)채용기준에 따라 서류심사 실시
합격자
발표
2022. 03. 17.(목)서울시및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
2차 전형
(면접시험)
2022. 03. 22.(화) 14시서울시립과학관 도서실(지하1층)
2차 전형(면접) 결과발표2022. 03. 23.(수)서울시및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
결격사유조회2022. 03. 23.(수) ~ 03. 29(화)신원 및 결격사유 조회
최종합격자 발표2022. 03. 30(수)서울시및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
신규 임용2022. 04. 01(금)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 시험일정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서울시 및 과학관 홈페이지에 공고함
○ 응시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22. 02. 23.(수) ~ 03. 06.(일)
- 접 수 처 :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 접수방법 : 방문접수, 우편접수, 전자우편(이메일) 접수
▶ 마감일 근무시간(18:00)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 주 소 : 서울시 노원구 한글비석로 160 서울시립과학관 2층(하계동)
교육지원과
▶ 이메일 : sscedu@seoul.go.kr
※ 메일 제목과 파일명 : 기간제(단기)근로자 지원 홍길동(성함)
※ 응시서류 양식(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은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을 출력하여 사용
 
○ 시험방법
가. 1차 전형(서류전형) : 서울시 및 과학관 홈페이지 공고
- 당해 직무수행에 관련된 응시자의 자격 · 경력 등이 응시자격요건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
나. 2차 전형(면접시험) : 개별통지, 서울시 및 과학관 홈페이지 공고
▶ 1차 전형(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실시
다. 최종합격자 발표 : 개별통지, 서울시 · 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 공고
▶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 결격사유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차순위로 평정
성적이 우수한 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5. 제출서류
○ 응시원서(별지 1호) 1부.
○ 이력서(별지 2호) 1부.
○ 자기소개서(별지 3호) 1부.
○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별지 4호) 1부.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별지 5호) 1부.
○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별지 6호) 1부.
○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
○ 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증명서 1부.
※ 경력(재직)증명서는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한 원본에 한 해 인정
※ 근무기간, 직위, 직급 및 담당업무를 정확히 기재(발급 확인자 서명 및 연락처 포함)하고, 사업자등록증 등 기관 성격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반드시 첨부(누락시 증명서 불인정)
※ 경력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직장폐업 등의 사유로 증명이 불가능한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http://www.nhic.or.kr
에서 발급) 등 자료 제출
(해당 업종이 채용 직종과 관련된 회사임을 증명 가능한 경우에만 경력인정)
※ 시간제 근무경력일 경우, 주 단위 근무시간 또는 출강기간을 명시한 증명서 제출

?외국어로 기재된 증빙자료(경력증명서 등)의 경우, 기관 상황에 따라 한글 번역본을 첨부하도록 할 수 있음(필요시 첨부물에 공증필을 얻도록 함)
?제출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행분에 한하나(경력증명서 제외), 법에서 정한 유효기간이 있는 서류의 경우, 해당기간에 한해 인정
?상기 제출서류 중 확인 불분명한 증빙서류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으며, 추가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 우대조건 증빙서류 등 기타 직무관련 자격증(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 중 응시자 서명 란에는 반드시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 바랍니다.
 
6. 기타(유의)사항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시립과학관 방문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지를 정확히 확인한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합격자 통지 후라도 결격사유 발견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나 면접시험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한 사람을 그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거나 합격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응시원서 등에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응시원서 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 응시자 제출서류는 채용여부가 확정된 이후 응시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는 15일
이내 반환을 청구하여야 하고, 반환이 청구될 경우 채용권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에 따라 반환합니다.
다만, 같은 법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응시자가
채용권자의 요구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합격이 취소되거나 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할 경우 결원발생에 대비하여 임용예정자의 1/3배수(1명)를 예비 합격자로 선발합니다.
○ 면접심사 등록·심사 시 “관공서에서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여야 하며(미지참 시 응시 불가), 우편접수 또는 전자우편 접수시 면접당일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에서 본인임을 확인 받은 후 응시표를 교부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문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시험실시 7일 전까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채용시험란 및 과학관 홈페이지 새소식에 공고합니다.
○ 심사와 관련된 평가 내용 등 관련 모든 자료는 비공개로 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02-970-4552)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