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문화행사
꼭 가봐야 할 내 주변 문화행사

공연

신촌문화발전소 창작과정지원 <루프 코리안>

연극

신촌문화발전소 창작과정지원 <루프 코리안>

  • 장소
    신촌문화발전소
  • 기간
    2021-10-15 ~ 2021-10-23
  • 시간
    화수목금 19:30, 토 16:00
  • 대상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요금
    전석 10,000원
  • 문의
    02-330-4393

상세보기

LA 4.29 사태 한인사회의 모습을 통해 보는 현 시대의 혐오와 차별, 그리고 화합을 통한 해결
<루프 코리안>은 1992년 미국 LA, 로드니 킹 사건 판결에 분노한 흑인들의 폭동이 한인사회로 번졌던 실제 사건을 배경으로 한다. '루프 코리안(Roof Korean: 지붕 위의 한국인)'은 이때 한인사회를 지키려 조직한 무장 자경단으로부터 유래한 말이었다. 이 작품은 1992년 로드니 킹 사건 판결 전후 상황을 통해 변화하는 한인사회의 모습을 보여준다.
한인 이주민에게 닥친 위기를 스스로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그려내며, LA 4.29 사태 당시 한인사회의 모습을 통해 3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떠오르고 있는 혐오 문제를 다시 되돌아본다. 차별하고 차별당함으로써 생겨나는 대립, 혐오 문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인종, 종교, 성별, 성적지향, 국가 더 나아가 대륙 전체에 대한 혐오가 만연한 상황에서 <루프 코리안은 혐오의 시작은 어디부터인지, 그것의 해결을 위한 고민과 질문을 이어간다.
시놉시스 “무죄가 나와도, 흑인들이 시위해도, 우리랑 아무 상관없어. 걱정하지 마.”
1992년 4월 미국 LA. 백인 경찰이 흑인 운전자를 무자비하게 폭행한 '로드니 킹 사건'의 배심원이 대부분 백인이라는 소문이 돈다. LA의 한인들은 재판 결과와 흑인들의 반응을 걱정하면서도, 자신들 앞에 닥칠 미래를 상상하지 못한다.
“총 들고 싸우는 것으로는 이 사태를 완벽하게 끝낼 수 없다고 생각해.”
판결 당일, 백인 배심원들의 무죄 선고로 이에 격분한 흑인들의 시위가 폭동으로 번진다. LA 한인타운도 쑥대밭이 되지만, 경찰은 이곳 치안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 한인회는 자신의 안위를 위해 자경단을 결성하는데, 미국 언론은 이 사태를 한인과 흑인의 무력 충돌로 몰아가기만 한다.
LA에 살고 있는 한인들은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창작집단 창작집단 불씨는 관심을 갖지 않으면 꺼져버리는 불씨처럼 그냥 불씨 스쳐지나갈 수 있는 우리 주변 또는 세상 어딘가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문제와 이야기를 무대 위로 옮겨 관객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루프 코리안은 극단 미인에서 신진 창작자의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몽신봉신 프로젝트'로 개발되었습니다. 팬데믹 시대에 공연예술을 지속해나갈 방안을 고민하며 지난 4월 '클럽하우스'를 통해 처음으로 낭독극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관람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원활한 역학조사를 위해
티켓수령 시 임의로 좌석을 지정해드립니다. - 취소 마감시간 이후에는 예매티켓의 취소·환불·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관람전일
취소가능시간
평일/일요일/공휴일
오후 5시
토요일
요일
오전 11시
-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 극의 흐름상 비방언어 · 욕설 · 혐오표현 등의 대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연 예매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당일 관람이 불가능한 경우 예매취소 및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연관람 시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KF94 마스크 착용을 권장합니다. - 공연장 내에는 음식물 반입, 사진·영상 촬영, 꽃다발 증정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안전한 공연진행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좌석 간 띄어앉기를 시행합니다. - 공연 시작 후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여유롭게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촌문화발전소 일대는 교통이 매우 혼잡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정보
할인명
할인율
세부사항
청년 할인
30%
| 30세 이하 (관람가능 연령 ~ 1992년생 / 본인만)
예술인 할인
30%
예술인패스 소지자 및 예술분야 관계자 (본인만)
코로나 19 백신접종자 할인
20%
1차 접종만 받은 경우도 가능 (본인만)
복지 할인
50%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동반 1인까지)
경로 할인
50%
만65세 이상 (1955년 이전 출생자 / 본인만)
※모든 할인은 실관람자 기준이며,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관람 당일 증빙서류 미지참 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COOV앱, 학생증/예술인패스, 명함, 복지카드 등)
프로그램 일시
그 정
'
보
장소
2021년 10월 15일(금) ~ 10월 23일(토) 평일 19:30, 토 16:00 ※일/월 공연없음 신촌문화발전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2나길 57) 인터파크 1544-1555 전석 10,000원 초등학생 이상
예매 티켓 관람연령
주최 주관 문의
신촌문화발전소 창작집단 불씨 | 02-330-4393
신촌문화발전소
신촌문화발전소 창작과정지원
루프 코리안 출연 곽지영, 권태건, 김기정, 김태우, 박신애,
이경우, 이은정, 장시현, 정나진, 하지웅 작/연출 김영락 사운드 베일리홍 조명 손민영 조연출 서진희 조명오퍼 - 김선경 그래픽디자인 보통현상 기획
이정은
기획홍보 박지원, 김나람 무대기술 신동희, 이은기 카페지기 이문원, 배승근 문화지기 강정원 문화발전소장 홍은지

관광 명소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명소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명소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0/S/1/datasetView.do)

관광 음식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음식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음식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4/S/1/datasetView.do)

관광 쇼핑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로 구성된 관광 쇼핑 테이블
관광지 위치 문의전화 홈페이지
* 해당 정보는 서울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관광 쇼핑 정보입니다. (https://data.seoul.go.kr/dataList/OA-21053/S/1/datasetView.do)

위치안내

교통편 안내

  • 지하철
    2호선 신촌역, 경의중앙선 신촌역
  • 버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