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영상
방구석 1열, 즐감 1순위

공연

[중랑포커스 특보] 260만의 선택, 2023 서울장미축제!

[중랑포커스 특보] 260만의 선택, 2023 서울장미축제!

  • 영상출처
    중랑구청
  • 등록일
    2023-05-30

※ 해당 영상 제공처에서 영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랑포커스 특보]  260만의 선택, 2023 서울장미축제!

                                                                 

다시 꽃 중랑, 2023 서울장미축제

                                                                 

(오프닝)

NA 천만송이 장미로 가득한 중랑장미공원에서 인사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중랑 포커스 권예리입니다. 


NA 중랑구가 만드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서울장미축제! 저는 지금 장미 향기가 가득한 서울장미축제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4년 만에 대면형 축제로 완벽하게 돌아온 서울장미축제 지금 이곳 중랑장미공원은 그야말로 형형색색 아름다운 장미의 향연인데요. 천만송이 화려한 장미만큼 다채로운 서울장미축제의 모든 것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VCR)

NA 주민과 함께 축제의 새 역사를 만들고 있는 ‘서울장미축제!’ 2023 서울장미축제가 천만 송이의 장미가 피어나는 5.45km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터널과 수림대 장미정원 등 중랑장미공원 전역에서 펼쳐졌습니다.  


NA 이번축제는 코로나를 견뎌내고 4년 만에 돌아온 서울장미축제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봄의 행복을 만끽하길 바라는 ‘다시 꽃 중랑’을 주제로 꾸며졌습니다.


NA 천만송이 장미로 가득한 중랑장미공원을 찾은 수많은 관람객들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장미정원에서 다시 일상의 행복과 만남의 기쁨을 누리며 멋진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메간 / 프랑스

“일단 이렇게 밖으로 나온 거... 진짜 좋고 날씨 오늘 완벽하죠?”


(인터뷰) 이상근 / 남양주시

“좋은 장미, 좋은 사람들과 또 사랑하는 아내하고 같이 이렇게 나오니까 너무너무 좋아요.”


(인터뷰) 김소희 / 성북구

“저희 장미 구경하러 왔는데 오늘 사람도 많고 날씨도 너무 좋아가지고 되게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고영현 / 용산구

"도심에 이렇게 숲속 같고 정원을 예쁘게 잘 해놔서 가족끼리 다니기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NA 서울장미축제의 주인공, 장미는 중랑장미공원 곳곳에서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중랑천 제방을 따라 펼쳐진 5.45km 국내 최대의 장미터널과 수림대 장미정원, 묵동천 장미정원, 겸재교 장미정원 등 중랑장미공원에 200여 종, 30만 그루, 천만 송이 장미가 만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손지우 / 세종시  

“장미들 색깔도 너무 다양하고 또 종류도 많고 예뻐서 사진 찍기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김민경 / 금천구

“사진 촬영하러 나왔어요. 그래서 지금 많이 촬영하고 있습니다. 너무 예쁜데요.” 


NA 2023 서울장미축제! ‘장미전시관’이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나라 장미의 종류와 역사부터 전 세계의 장미와 야생 장미, 플로리스트의 장미작품까지 서울장미축제의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장미를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이현선 대표 / 미스김라일락

“장미를 이렇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잖아요 다량의 그런 장미들을... 그래서 이 속에서 저의 물건도 소개할 수 있고, 장미랑 또 이런 소품이랑 잘 어우러져서 소개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돼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조효림 / 도봉구

“와보니까 다양한 품종과 색의 장미들이 많이 있어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인터뷰) 고민영 / 성동구

“장소도 아름답고 그리고 좋은 프로그램 기회로 이렇게 가족들과 예쁜 꽃도 만들 수 있어서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NA 더불어 음료와 비누, 액세서리 등 장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장미 마켓’도 장미전시가든을 찾은 방문객의 발걸음을 붙잡았습니다. 


(인터뷰) 김은하수 / 면목본동

“가방 샀고요 딱 눈에 들어와서 너무 예뻐서 사게 됐습니다.”


NA 전통시장부스와 중소기업부스, 지역 단체부스로 꾸며진 로즈로드마켓은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했습니다.


(인터뷰) 박세영 대표 / (주)로하이(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오랜만에 이렇게 직접 고객분들 대면으로 만나서 하니까 되게 즐겁고요. 그리고 이렇게 초기 창업 기업들에게 이런 홍보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굉장히 감사한 것 같습니다.


(인터뷰) 소인수 대표 / 소공주(상봉먹자골목상점가)

“저희가 하고 있는 메뉴나 이런 거를 좀 더 많은 분들이랑 같이 이렇게 장미축제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고요. 그리고 코로나나 이런 것 때문에 저희가 장미 축제가 되게 큰 축제인데, 많이 이렇게 사람들이랑 만날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4년 만에 이렇게 다시 개최해서 너무 좋습니다.”


NA 2023 서울장미축제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바로 ‘주민’과, ‘지역경제 활성화’입니다.


NA 먼저 중랑구의 주민 여러분 모두가 서울장미축제의 주인공으로 함께 축제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중랑구 홍보모델은 축제를 알리는 포스터와 사진기사의 주인공이 됐고, 장미 퍼레이드와 팝업가든 조성, 디저트 카페 운영, 전통 성년식, 프리마켓, 다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지역주민들의 손길을 통해 서울장미축제에 메인콘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터뷰) 류경기 중랑구청장

“이번 장미 축제는 4년 만에 준비를 하면서 이제 모든 분들이 모일 수 있는 축제가 되었기 때문에 첫째도 둘째도 중랑구민들이 주인이 되고 중랑구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자는 것이 가장 큰 내용입니다. 오늘 낮에 참으로 더웠습니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 우리가 모였습니다. 16개 동의 우리 동 대표님들, 봉사자님들 참으로 감사하고 든든합니다. 오늘 퍼레이드 에 참여해 주신 16개 동의 우리 대표단, 공연단 모든 분들께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고맙습니다.”


NA 더불어 서울장미축제는 지역경제를 함께 성장하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2023 서울장미축제부터는 지역 상가가 밀집된 장미꽃빛거리를 축제 진입로로 지정하고, 곳곳에 꽃장식과 조명을 설치해 지역 상권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유도했습니다. 


(인터뷰) 김대경 / 묵1동

"제가 살던 묵동이 맞나 싶어요. 거리 분위기도 많이 좋아졌고 축제도 많이 발전한 것 같아요."


NA 그 밖에도 축제 기간 동안에는 중화동과 묵동, 면목동 일대 다양한 음식점에서 음식가격을 10%를 할인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서울장미축제 MD상품 제작에는 중랑구 업체가 참여해 지역 전반으로 경제적 효과를 확대했습니다.


(인터뷰) 박한진 대표 / 유천냉면(장미꽃빛거리)

"그동안 멈춰 있던 부분이 활력소가 있어서 너무 좋고요. 모든 사람들이 뭐 같이 어울릴 수 있는 부분들이 돼가지고 상인들한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NA 중랑구는 서울장미축제 기간 동안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안전 관리 인력을 총 2,900여 명으로 확충하고 인파 밀집 지역을 집중 모니터링 하는 등 2023 서울장미축제를 마지막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축제로 치러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클로징)

NA 다시 꽃 중랑, 2023 서울장미축제 아름다운 장미터널이 있는 중랑장미공원 다들 잘 즐기셨나요? 아쉬우시다고요? 아직 끝이 아닙니다. 화려한 장미는 5월 내내 중랑장미공원을 가득 채울 예정입니다. 아직 서울장미축제를 즐기지 못하셨다면 지금 바로 중랑장미공원을 찾아주세요. 중랑구는 더욱더 멋진 서울장미축제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중랑포커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