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

방구석 1열, 즐감 1순위

Seoul Museum of Art l 《길은 너무나 길고 종이는 조그맣기 때문에》 l 작가의 방_김경두 편

  • 영상출처
    서울시립미술관-유튜브(Seoul Museum of Art)
  • 등록일
    2021-09-15

※ 해당 영상 제공처에서 영상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감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용

“영화를 보면서 그 속에 나오는 로봇을 머릿속 문서박스에 담았다가 꺼내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1퍼센트씩 꺼내요.”

 

2017년 방송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를 통해 소개되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했던 #김경두 작가는 8년 전 소방서에서 복무하던 중 지금과 같은 스타일의 드로잉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0.3mm 샤프와 지우개만으로 사전 스케치 없이 종이 중심에서 그려진 드로잉은 정확하게 좌우 대칭을 이루는 형상을 보여줍니다. 옛날식 달력 뒷면에 펼쳐지는 이 작품들에는 놀라운 몰입도로 탄생한 로봇들이 등장합니다. 큰 로봇이 작은 로봇들을 이끄는 구성을 이루기도 하고 정교한 건축물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수백 개의 이 로봇들은 각각의 캐릭터의 이름과 계급이 모조리 기록되어 있어 작가가 구축한 세계관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합니다.

 

《길은 너무나 길고 종이는 조그맣기 때문에》

2021. 6. 29.(화) - 9. 22.(수)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전시실 1

 

*수도권 방역조치 조정에 따라 7월12일부터 사전예약자에 한하여 전시관람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예약 시작시간 30분이 지나면 노쇼로 간주하여 입장이 불가하며, 결원에 해당하는 인원만 현장접수를 진행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길은너무나길고종이는조그맣기때문에

#ShrunkenPaperExpandedWorld

#BukSeoulMuseumofArt #Se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