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DDP] 2025년 DDP 아트홀·야외공간 정기대관 공고

  • 등록일 2024-10-16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2025년 DDP 아트홀·야외공간 정기대관 공고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되는 DDP에서 2025년 DDP 아트홀 정기대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대관시설

  • 가. 위 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81 DDP
  • 나. 대상공간
       - 아트홀 : 아트홀1관(2,992㎡), 아트홀2관(1,547㎡), 컨퍼런스홀(414㎡)
       - 야외공간 : 어울림광장, 디자인거리(장충단로 앞 DDP 전면부), 잔디언덕(디자인랩 4층 외부)

 

 

2. 접수기간 : 2024년 10월 16일(수) ~ 2024년 11월 24일(일), 40일간

 

 

3. 대관 신청 가능 기간

※ 대관 신청 기간은 설치/철수 기간을 포함하여 신청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아트홀
1관
1.3~1.31 2.13~2.15
2.20~2.21
2.23~2.29
3.1~3.9         8.16   10.4~10.10
10.12
11.3~11.5
11.13~11.17
11.25~11.30
12.1~12.19
12.21~12.26
아트홀
2관
1.3~1.31 2.13~2.29 3.1~3.31 4.1~4.14
4.20~4.30
5.1~5.8
5.12~5.25
5.28~5.31
6.1~6.24
6.28~6.30
7.1~7.31 8.1~8.16   10.4~10.12 11.3~11.5
11.13~11.30
12.1~12.26
컨퍼런스홀 1.3~1.31 2.13~2.15
2.20~2.29
3.1~3.31 4.1~4.16
4.19~4.30
5.1~5.8
5.12~5.31
6.1~6.24
6.28~6.30
7.1~7.31 8.1~8.13   10.4~10.12 11.3~11.5
11.13~11.30
12.1~12.26
어울림 광장 1.3~1.31 2.13~2.29 3.1~3.31 4.1~4.9 5.12~5.31 6.1~6.30 7.1~7.9   9.11~9.30 10.1~10.29 11.1~11.30  
디자인 거리,
잔디언덕
1.3~1.31 2.1~2.29 3.1~3.31 4.1~4.9 5.12~5.31 6.1~6.30 7.1~7.9   9.11~9.30 10.1~10.12
10.29~10.31
11.1~11.30  

 

 

4. 대관료 안내 (부가세 포함 가격, 기준 시간 초과 사용은 별도 문의)

가. 아트홀

 
대 관 공 간 면 적(㎡) 일 대 관 료
비수기(0.7) 비수기(0.9) 일반(1.0) 성수기(1.1)
아트홀 아트홀1관 2,992 17,969,950 23,104,220 25,671,360 28,238,490
아트홀2관 1,547 9,291,280 11,945,930 13,273,260 14,600,580
컨퍼런스홀 414 2,486,480 3,196,900 3,552,120 3,907,330
야외공간 야외공간 2,351 10,085,790원
디자인거리 617 10,044,760원
잔디언덕 1,919 8,232,510원

 

나. 아트홀 적용 요율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적용 0.7 0.7 0.9 0.9 0.9 1 1 1 1.1 1.1 1.1 1.1

※ 아트홀 기준기간: 08:00~20:00(12h) 야외공간 기준시간 10:00~21:00(11h)
※ 아트홀 부속공간인 비즈니스라운지, 고객지원실, VIP대기실은 대관료 별도 안내

 

 

5. 대관 절차

대관신청 - 대관신청 및 접수기간
· 2024년 10월 16일(수) - 2024년 11월 24일(일), 40일간
- 접수방법
· DDP 대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https://deep.ddp.or.kr/)
· 웹사이트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 - [대관신청] 접수
- 문의처
· 월~금(공휴일 휴무) 09:30-17:30 T. 1833-4321 / E. venue@seouldesign.or.kr
- 제출서류
① (필수)전시 및 행사 계획서(자유 형식, 제출 내용으로 심의 진행)
② (선택)전시 실적, 전시 자료 등 전시 내용 자료
③ (선택)신청단체 프로필 및 주요경력 소개서
④ (필수)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대관심의 - 대관심의위원회 개최
· 2024년 12월 5일(목) 예정 ※ 내부 상황에 따라 심의 일정 변동 가능
- 대관심의위원회 심의 기준
· 콘텐츠 평가 / 사업수익성 / 기대효과
- 감점 내용
· 과거 대관료 미납, 연체 기업(-10점)
승인 안내 - 심의 결과
· 유선 전화 또는 E-mail로 승인 여부 안내
· 승인된 업체에 한해 대관승인서 및 견적서 발송
대관 허가(계약) 및 대관료 납부 - 대관 허가서 및 계약금 납부
- 승인서/견적서 포함, 대관 허가서 발송
① 승인서 발송 후 내용 확인 거쳐 대관 허가서 발급
② 대관 허가서 발송 후 납기일 내 선금(대관료의 20%) 납부(지정일까지 미입금시 승인 취소)
- 대관료 잔금 납부
· 사용예정일 180일 전까지 중도금(30%) 납부
· 사용예정일 30일 전까지 잔금 납부(잔여 대관료 전액) 및 원상복구예치금 입금
전시·행사 진행 - 답사 및 미팅
· 대관 최종 승인 이후 대관 안내센터를 통해 예약 신청 (사전 예약 필수, 1833-4321)
- 서류 준비
· 행사 15일 전, 행사에 관련된 모든 서류(시설 미팅 진행 시 안내) 이메일 제출
- 설치 작업
· 작업일 하루 전, 일일작업신고서 방문 작성(지하 2층 종합상황실 방문, 평일 16시 마감)
- 행사 종료
· 행사 종료 후 30일 이내 원상복구비용 청구 및 원상복구예치금 반환

 

 

6. 신청 제한

  • - 행사 내용상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소지가 있는 경우
  • - 행사장 등 시설 및 설비를 심각하게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시설 유지상 부적절한 경우
  • - 특정 종교의 포교, 개인적인 목적, 정치적인 목적의 행사

 

 

7. 유의 사항

  • -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접수기간 이후 제출된 서류는 수시 대관 심의 대상으로 간주
  • - 대관이 확정된 후라도 기재 사실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대관 승인을 받았더라도 자동 취소됨
  • - 과거 대관료 미납, 연체 사실이 있는 경우 대관신청이 제한되거나 감점 적용될 수 있음
  • - 승인 통보 이후 협의를 통해 행사 계획의 일부 내용을 조정할 수 있음
  • - 신청 자료가 미흡할 경우 대관심의 시 불리할 수 있음
  • - 대관 시설의 사용은 대관 신청 후 재단 대관심의위원회 승인 의결 후 대관허가로 확정됨
  • - 대관 장소의 청소 및 폐기물처리는 반드시 대관자가 진행해야 함.
  • - DDP 시설 대관 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지정등록업체>를 이용을 권장함.
    (지정등록업체관련 내용은 DDP홈페이지 대관안내의 지정등록업체 부분 참조)

 

 

8. 기타/문의

 

 

▶해당 공지 상세 정보 바로가기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