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공고 제2024-105호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 - 나이트 푸드마켓」 푸드트럭 모집 공고
오는 12월 19일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 개최에 앞서, 서울라이트 DDP를 관람하시는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를 더욱 즐기실 수 있도록
DDP 야외 공원부에서 나이트 푸드마켓을 개최합니다. 아래와 같이 나이트 푸드마켓을 운영할 푸드트럭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 – 나이트 푸드 마켓
ㅇ 운영기간 2024. 12. 19. (목) ~ 2024. 12. 31. (화)
ㅇ 영업시간 행사 운영기간 내 매일 17:00 ~ 22:00
ㅇ 운영장소 DDP 팔거리 일대
ㅇ 모집규모 10~15팀 *모집 상황에 따라 변동
푸드트럭 조성위치 예시 (DDP 야외 공원부 팔거리 일대)
2. 신청자격
ㅇ 국내 거주하는 내·외국인으로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에 따른 푸드트럭 영업신고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구비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ㅇ 행사 운영 전체 기간에 참여 가능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ㅇ 행사 운영사와의 적극적인 협의 및 참여가 가능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ㅇ 음식물(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자
ㅇ 위생교육 및 건강진단(보건증) 실시 완료자
3. 모집분야
ㅇ 「서울라이트 DDP 2024 겨울 - 나이트 푸드마켓」의 콘셉트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겨울 축제 음식’으로, 축제라는 콘셉트와 계절을 고려한 음식을 구성, 조리, 판매할 수 있는 푸드트럭 영업자를 대상으로 함
ㅇ 진행 기간 내 일회용기 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우선으로 선정함
ㅇ 모집 분야 예시
no. | 분야 | 주요 상품 예시 | 선정 팀 수 |
---|---|---|---|
1 | 간편요리류 | 주먹밥, 닭강정, 샌드위치, 수제오뎅(오뎅바), 컵볶이, 타코, 찹 스테이크, 칠리새우 등 | 10~15팀 |
2 | 간식류 | 타코야끼, 닭꼬치, 회오리 감자, 핫도그, 호떡, 붕어빵, 와플, 크레페, 도넛, 츄러스, 호두과자, 델리만쥬, 군고구마, 군밤, 옥수수 등 | |
3 | 음료 | 무알콜 뱅쇼, 전통차 등 |
4. 신청자 준수사항
준수사항 | ① 참가 시 신청한 대표자 및 참여자가 판매 음식을 직접 조리해야 함 ② 가격표시, 식재료 원산지 표기 의무 준수 및 재료 신선도 유지 ③ 선정 이후 한시적 사업자등록·영업신고 등 관련 의무이행 필수 ④ 푸드트럭 운영 공간 지원 예정, 업체별 5Kw 전력 사용 가능 ⑤ 근무 인력의 건강검진 증빙서류 제출 의무 준수 ⑥ 참여기간 발생한 쓰레기는 자체 분리수거 및 개별 처리함 ⑦ 기타 서울시와 운영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준수 ⑧ 안전관리 철저 (소화기, 전선 덮개 등 설치) ⑨ 영업장 주변 정리 및 청소 피수 ⑩ 운영 시 영업신고증을 푸드트럭에 부착하여야 함 ⑪ 카드결제가 가능하여야 함 ⑫ 위생복, 위생모, 위생마스크 착용 ⑬ 차량 내 조리대, 조리기구, 냉장고 등 식품 조리 판매에 필요한 기계, 기구 일체 준비, 설치가 되어야 함 ⑭ 참여 중 기상 및 행사 여건에 따라 휴장 및 변동이 결정될 수 있음 ⑮ 운영진의 일일점검 모니터링, 매출현황 파악, 현장 이벤트 등 행사 운영 및 진행에 적극 협조 - 소음·연기 등으로 주위에 악영향을 미칠 경우 개선을 요청할 수 있음 (연기 발생 시 환풍·집연 시설 구비) ? 서울시 축제에 대한 행사장 합동 안전 점검에 반드시 협조 ? 입점위치는 행사장 및 관객 동선 여건을 고려하여 업체추첨으로 진행 예정 |
---|---|
제한사항 (금지사항) |
① 신청서 상 기재된 품목 이외에는 판매할 수 없음 ② 단순가열식품, 캔음료 등 기계생산품 및 주류 판매 금지 ③ 신청서에 기재한 품목 외 판매 금지 및 가격·재료·중량 등 임의변경 금지 ④ 마켓 내 원칙적으로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일회용품 사용은 제한됨 ⑤ 푸드트럭 운영 일체를 하도급하거나 위임할 수 없음 (신청서 상의 신청자와 운영자는 동일해야 함) |
5. 심사기준
ㅇ 서류심사: 참가자 입점 조건 및 준수사항, 서류 적격 여부 및 전문가 검토
ㅇ 심사기준
평가항목 | 세부내용 | 배점 | |
---|---|---|---|
적합성 | 행사· 프로그램 컨셉 및 여건을 고려한 메뉴 적절성 | 20 | |
메뉴 | 시 장 성 | 시장성 및 가격의 적정성 | 30 |
품 질 도 | 위생 및 메뉴 품질 | 10 | |
독 창 성 | 메뉴구성 및 조리법의 차별성 | 10 | |
트럭 | 디 자 인 | 창의성 및 심미성, 트럭 설비 적절성 | 30 |
가산점 | 친환경 참여도 | 쓰레기 발생 및 소음 발생 최소화 등 친환경 운영 노력 | 5 |
총점 | 100 |
※ 가산점은 최대 5점이며 심사 점수는 최대 100점을 넘길 수 없음
※ 행사 운영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동일 유사 품목은 선정 비중 제한 가능
※ 지원시 필수서류 미비 또는 서류 정보 식별이 불가할 경우 실격될 수 있음
※ 심사 점수는 발표하지 않으며 선정 업체는 개별 연락함
6. 참가접수
ㅇ 모집 및 선정 일정
- 접수 : 2024. 11. 20.(수) ~ 11. 26.(화) 오전 11:55분까지(점심시간전)
- 심사 : 2024. 11. 26.(화) ~ 11. 29.(금) (예정)
- 발표 : 2024. 12. 2.(월)(예정)
- 오리엔테이션 : 추후 별도 공지
※ 상기 일정은 운영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공지
ㅇ 접수방법 : 메일 접수
※ 접수 시작 이전 또는 마감 이후 도착한 서류는 미접수
ㅇ 접수처 및 문의 : seoullightddp2024@gmail.com
신청·선발 | ①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시 오기재한 사항이 있거나 구비서류를 미제출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신청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② 신청자의 당초 계획대로 참여하기 어려울 경우 계획 변경 및 협상 불가 시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③ 푸드트럭 영업신고 시 발생하는 등록세, 면허세 등은 자부담 원칙으로 함 |
---|
ㅇ 제출서류 : 한글파일로 제출, 유효기간 만료 서류 미인정
① 참여신청서 1부 (붙임1) ② 사업계획서 1부 (붙임2) ③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붙임3) : 투입인력 등 사업 참여자는 모두 작성 ④ 서약서 1부 (붙임4) ⑤ 영업신고 필요서류 각 1부 (파일로 제출) ? 신청인 신분증 자동차등록증: 본인명의 원칙 액화석유가스 사용시설 완성검사증명서(가스 사용 시 제출) - 자동차등록증 상에 완성검사증명이 되는 경우 생략가능 위생교육 이수증(대표자) 사업자등록증(미등록자의 경우 선정 후 1개월 이내 제출) 보건증(대표자 및 투입인력 모두) ⑥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증권 1부 (선정 이후) ⑦ 영업신고증 1부 (선정 후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