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취미로 기타를 연주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 '기타경연대회' 개최

  • 등록일 2021-04-29
  • 작성자 관리자

□ 서울시가 올해 처음으로 기타경연대회 <기타로 뭐든지>를 개최한다. 기타 연주를 전업으로 하지 않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세상에 하나 뿐인 특별 제작 기타를 수여한다.

□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기타연주로 마음을 위로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서울생활문화센터 4개소(낙원, 서교, 체부, 신도림)가 함께 개최한다. ‘일반부’와 ‘시니어부(60세 이상)’로 나누어 진행되며, 어쿠스틱·일렉·클래식 기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문화예술로 위로하는 ‘문화로 토닥토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타로 나만의 부캐를 만들자’는 슬로건처럼 기타로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 또한 시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예술 활동으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생활문화센터’ 4개소가 함께 주최하는 첫 행사로도 의미가 있다.

□ 참가 신청은 5월 1일(토)~25일(화) ‘참가신청서’와 자유곡 ‘연주영상’을 전자메일(nakwon2019@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연주 영상을 심사하여 본선 진출자 12명을 선발하고, 본선 경연무대에서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 제출된 영상은 ‘문화로 토닥토닥’ 네이버 TV와 유튜브에 게시되고, 시민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 참가신청서는 ‘서울문화센터 낙원’ 홈페이지(nakwon-communityart.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심사위원으로 대한민국 포크 음악의 역사인 ‘이정선’을 비롯해 ‘조정치, 윤병주, 양재인, 김진이’ 등 음악인들이 참여하며, 부활의 ‘김태원’이 홍보대사로 함께 한다.

□ 본선 경연은 지난해 11월 개관한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의 160석 규모 공연장 ‘서교스퀘어’에서 7월 3일(토) 열릴 예정이다. 본선 무대는 ‘문화로 토닥토닥’ 유튜브에서 생중계되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 ‘문화로 토닥토닥’ 유튜브 : youtube.com/c/culturetodak

□ 이번 대회는 최종 우승자 2명(일반부 1명, 시니어부 1명)을 선발하고 인기상, 퍼포먼스상 등 4명에게 특별상을 시상한다. 우승자 2명에게는 세상에 하나 뿐인 특별제작 원목기타(커스텀 올솔리드 기타)를, 특별상 4명에게는 원목기타(탑솔리드 기타)를 수여한다.

○ 이와 함께 부상으로 ‘음원 제작’과 ‘서울365거리공연’ 참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 한편 사전 행사로 <희망송을 노래하자>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에 만들어진 ‘문화로 토닥토닥 희망송’을 연주하거나 부른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문화로토닥토닥 #희망송)와 함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기타를 증정한다.

○ 개인, 단체, 가족 등이 보컬, 악기 제한 없이 자유롭게 촬영한 영상을 게재하는 챌린지로 총 5팀을 선발해 기타를 증정하고, ‘메이킹 필름’ 제작도 지원한다.

○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으로 참여한 팀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타(3팀), 치킨 기프티콘(10팀), 아이스크림 기프티콘(20팀)도 선물한다.

□ <문화로 토닥토닥 기타 경연대회 ‘기타로 뭐든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홈페이지(nakwon-community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02-6959-8323)으로 연락하면 된다.

□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이번 경연대회가 코로나19로 장기화되고 있는 시민들의 집콕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