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다. 서울시 문화본부는 수능시험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문화예술로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 수험생을 대상으로 준비된 모든 할인혜택과 이벤트는 수험표만 지참하면 모두에게 별도의 조건 없이 적용된다.
<① 돈의문박물관마을 : 떡볶이부터 파스타까지, 할인가로 즐겨요! >
□ 종로구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편익시설은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수험표 지참 시 모든 메뉴를 10~15% 할인 판매한다.
○ 돈의문박물관마을은 2019년 새단장하여 오픈한 ‘박물관 마을’로 ‘레트로’가 유행인 요즘, 수험생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었다. 60~80년대의 이야기를 담은 감성공간(오락실, 만화방, 극장 등)이 있어 시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다.
○ 마을 내 4개의 편익시설(카페(서궁,사랑채)·분식(학교 앞 분식)·양식(앤티크라운지))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서궁은 음료에 한하여 15% 할인을, 나머지 3개 업장은 모든 메뉴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② 우리소리박물관 : 선착순 50명에 박물관 선물 증정>
□ 종로구 우리소리박물관은 박물관을 방문하여 수험표를 보여주는 수험생 50명에게 박물관 선물을 증정한다.
○ 우리소리박물관은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의 민요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보존하는 박물관이다. 지상 1층~지하2층의 총 3개층 규모로 상설전시실과 음원감상실, 영상실, 우리소리 아카이브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 수능 다음날인 11월 19일부터, 1층 안내데스크에 수험표를 인증하는 수험생 선착순 50명에게 박물관 노트와 손수건을 선물로 증정한다.
<③ 서울시립교향악단 : 수험생 대상 전석 50% 할인혜택 제공>
□ 서울시향은 12월 2일과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보리스 길트버그의 베토벤> 공연에 수험생 대상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이번 공연은 2015~2018년 독일 울름 시립극장의 수석지휘자를 역임한 지중배의 지휘에 2013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보리스 길트버그의 협연이 더해진다.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제2번,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1번 ‘겨울날의 백일몽’ 등이 연주된다.
○ 관람을 원하는 수험생은 티켓예매사이트(인터파크티켓/서울시향홈페이지)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하여 50% 할인가로 티켓을 예매하면 된다. 할인은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시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④ 세종문화회관 : 수험생 대상 공연·전시 30~50% 할인혜택 제공>
□ 세종문화회관은 12월 2일부터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일부 전시·공연에 한해 30~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전시 <중견작가전>, 서울시뮤지컬단<작은아씨들>, 서울시합창단<헨델,메시아>, 서울시국악관현악단<송년음악회>에 30~50%의 수험생 할인이 적용된다.
○ 관람을 원하는 수험생은 각 티켓예매사이트 및 세종문화회관홈페이지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하여 할인가로 티켓을 예매하면 된다. 할인은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시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 각 공연·전시별 상세 내용과 할인율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세종문화회관 SNS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 ‘수능이 끝나면 하고 싶은 일’을 주제로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공연·전시 초대권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⑤ 서울문화포털 : 수험생 대상 공연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 서울시문화본부의 대표 사이트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은 수능일인 11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공연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서울시 대표 문화공연장 알아보기’ 라는 주제로 서울시의 국악전문 공연장인 서울남산국악당에 대한 흥미로운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 서울남산국악당은 2007년 건립된 3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살린 국악 전문 공연장이다.
○ 이벤트에 참여한 수험생 중 총 15명을 추첨해 서울남산국악당 <추다혜의 ‘짓-사자의 언어’> 공연 티켓(1인 2매)을 증정하고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 서울시 문화본부의 더 많은 행사 일정은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 및 서울시 문화본부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수능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서울시 문화시설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며 “수고한 수험생들이 문화로 뒤풀이를 하며 새로운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