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문화재단 공고 제2021 - 51호
2022년 양천문화회관 상반기 대관 공고
1. 접수일시
- 정기대관 : 2021.12.17.(금) 09:00 ~ 2021.12.23.(목) 18:00
- 정기대관 심사 결과 통보 : 2021.12.29.(수)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커뮤니티>공지사항
- 수시대관 : 2022.1.6.(목) 09:00 ~ 대관 마감 시
- 수시대관 심사 결과 통보 : 승인 후 개별 연락(약 7일 소요)
2. 대관기간 : 2022.01.07.(금) ~ 2021.6.30.(목) / 매주 월요일, 국·공휴일 제외 원칙
※ 대관 가능일 안에서 신청 가능(시설별 캘린더 또는 첨부파일 참조)
※ 전시관은 별관 리모델링으로 ~ 2022.02.27.까지만 대관 진행
3. 대관가능 시간 : 대극장, 해바라기홀(09:00 ~ 22:00 / 12:00 ~ 13:00 무대사용 제한) , 전시관(09:00~18:00)
3. 접수방법 :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접수(https://yfac.kr) 시설안내>대관신청
※ 현장접수 불가,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접수만 진행
※ 신청 기간 내 접수 건에 한하여 심의 진행
4. 대관절차
신청서 접수 | ▶ | 심 의 | ▶ | 승 인 | ▶ | 계 약 | ▶ | 대 관 진 행 (스탭회의) |
공문으로 발송 (개별 연락) | 대관료 (계약금) 납부 확인 |
5. 시설현황
구분 시설 | 대극장 | 해바라기홀 | 전시관 |
규모 | 928.5㎡ | 326.6㎡ | 180㎡ |
객석 | 684석 (1층 478석/ 2층 206석) | 230석 | - |
거리두기 권고 | 1칸 거리두기 50% 수용 원칙 | 1칸 거리두기 50% 수용 원칙 | 4㎡ 당 1명 |
비고 | 시야 제한석 15석 | | - |
대관 시기에 맞게 코로나19 정부지침 준수 | |||
위치 |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367 |
6. 제출서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 대관 신청서 1부(‘시설안내> 대극장, 해바라기홀, 전시관’에서 대관신청서 다운로드)
? 사업자 등록증(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사본) 1부
? 기타 공연 관련 자료 있을 경우 첨부(공연 또는 단체 소개서, 큐시트, 테크라이더 등)
※ 대관신청서에 연락 가능한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를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사용료
? 시설 대관료
시설명 | 단위 | 사용료 | 냉난방 | 비 고 |
대극장 | 1회 | 152,000원 | 47,400원 (시간 당) | 1. 1회 사용 기준시간 3시간 2. 사용시간 1시간 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 3. 기준시간 초과 시 시간 당 20% 가산 4. 주말, 공휴일, 야간 사용 시 기본시설 사용료 총액의 25% 가산 5. 부대시설의 경우 셋업, 철수, 연습 등 행사 준비, 마무리 시 50% 감액 (철야 작업 시 사용료 50% 누진) 6. 부가세 별도 |
190,000원 (주말) | ||||
해바라기홀 | 1회 | 58,000원 | 22,600원 (시간 당) | |
72,500원 (주말) | ||||
전시관 | 1일 | 45,000원 | 14,700원 (시간 당) | |
56,250원 (주말) |
? 부대시설 사용료(대극장, 해바라기홀만 해당)
시설명 | 단위 | 사 용 료 | 비 고 |
무대조명 | 1시간 | 20,000원 | 1. 1회 사용 기준시간은 3시간 2. 사용시간이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 3. 공연준비 및 연습 시 해당 사용료의 50% 감액 (단, 철야작업 시는 해당 사용료에 50% 누진) 4. 부가세 별도 |
비디오 프로젝트 | 1회 | 10,000원 | |
스크린 | 1회 | 10,000원 | |
음향 (마이크, 스피커) | 1회 | 10,000원 | |
피아노 | 1시간 | 5,000원 |
8. 코로나19 대응 관련
? 발열체크, 콜체크인(회관 내 구비), 거리두기 안내 등 방역 지침 안내 인원 확보 필수
? 현 기준 행사 인원 제한 지침(1칸 거리두기 진행 시 334명까지만 수용 가능)
- (100명 미만) 접종자?미접종자 구분 없이 행사?집회 가능(단, 1칸 거리 두기 진행)
- (100~334명) 접종완료자 및 미접종자 중 ①PCR 음성확인자, ②18세 이하, ③완치자, ③불가피한 미접종 등 예외 대상자로만 참여시 가능
? 코로나 격상에 따른 공연장 운영 중단 시 대관 자동 취소(대관료 100% 환불)
? 코로나19 단계별 상황에 따른 거리두기 및 기타 지침 준수
9. 신청 시 주요 유의사항(신청 제한 사항 등)
? 선착순 접수가 아닌 대관 심의를 거쳐 승인 통보
? 시설별 정원 준수 및 사용 용도에 적합한 행사 등 대관 원칙
? 판촉 행사 및 기업 홍보, 제품 판매, 종교 활동 등의 행사 대관 엄격 제한
? 공공목적 우선 및 이해관계와 양면성 있는 경우 원칙적 제한 (오해 소지 행사 배제)
? 신청날짜에 대관 불가 시, 담당자와 날짜 조정 협의(대관신청서-대관조정여부 체크)
? 조명·음향 오퍼레이터, 티켓 매니저 등 인력 지원 불가
? 주차지원 불가(문화회관 지하 주차장 요금 : 30분 무료, 10분 당 300원씩 부과)
? 문의 ☎02-2021-8914(양천문화재단 공연예술TF팀 문소하), ☎02-2021-8905(김소영)
10. 참고사항
? 해누리타운 내 시설(해누리홀, 아트홀) 대관은 02)2620-4653으로 문의 바랍니다.
? 사전 준비 시간 및 철수(청소) 시간까지 반드시 포함하여 대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관 시간 초과 시 추가 사용료 징수)
? 시설물 훼손 시 변상금 부과 (전시관은 테이프. 타카. 스테이플러 심 등 사용 불가)
? 입장료를 징수하는 대관의 경우 「서울특별시 양천구 문화회관 사용료 징수 조례 제8조」에 의거 관람 수입총액의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용료로 징수함.
단, 그 금액이 대관료에 미달할 경우 대관료로 징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