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노원어린이극장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방과후 공연놀이터>
- 작년 관객들의 열띤 반응, 새롭게 돌아온 2024년 방과후 공연놀이터
- 마술,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은 3월 13일(수)과 6월 5일(수)부터 각각 4주씩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30분에 2024 노원어린이극장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방과후 공연놀이터>를 진행한다.
<방과후 공연놀이터>는 2023년 노원어린이극장 개관 3주년을 맞아 기획된 사업으로, 다양한 예술 장르의 공연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관객들의 열띤 반응에 힘입어 호응도가 특히 높았던 콘텐츠를 중심으로 상반기에는 <2024 방과후 공연놀이터_특별편>으로 운영된다.
이번 달 13일(수)부터 4월 3일(수)까지 진행되는 <방과후 공연놀이터_마술편>은 ▲원더매직의 과학마술 콘서트Ⅰ(기초과학편) ▲극단 퍼플의 흡연예방 마법교실 ▲월드아트팩토리 전통마술사 이훈의 전통마술 ▲원더매직의 과학마술 콘서트Ⅱ(미래과학편)로 다양한 마술 장르의 퍼포먼스와 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고취하는 공연과 마술의 원리와 기술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자극할 예정이다.
6월 5일(수)부터 6월 26일(수)까지 진행되는 <방과후 공연놀이터_뮤지컬편>은 뮤지컬 구성요소인 드라마, 음악, 안무 등 뮤지컬의 전반적인 과정을 팀별로 함께 배워보고 발표회까지 진행하는 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창작 뮤지컬로 선정된 ‘내 친구 워렌버핏’의 연출을 맡은 김명훈 연출가, 뮤지컬 ‘수박수영장’의 음악감독을 맡은 김예슬 음악감독, 뮤지컬 ‘구름빵2’의 안무감독을 맡은 엄혜빈 안무감독 등 전문 강사진의 참여로 한편의 공연이 완성되기 위한 다양한 과정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아울러, 하반기는 9월부터 12주간 다양한 공연 예술 장르와 체험이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보다 폭넓은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재 이사장은 “작년 하반기 8주 동안 진행되었던 <방과후 공연놀이터>를 관객 수요 조사를 통해 가장 높은 호응을 보인 마술과 뮤지컬을 선정하여 올해는 더욱 많은 초등학생이 방과 후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깊이 있고 다양한 콘텐츠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방과후 공연놀이터가 학교, 학원 수업 등으로 지쳐있는 초등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치유를 제공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