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금천문화재단] 발달장애 어린이를 위한 감각 친화 공연 ‘똑, 똑, 똑’ 개최(5.2.~4.)

  • 등록일 2024-04-24
  • 작성자 관리자

금천문화재단발달장애 어린이를 위한 

감각 친화 공연 ’ 개최

 

 

- 5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금나래갤러리에서 열려

공연장의 경계를 허물어 관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

다양한 악기 연주에 단순한 놀이를 더해 감각 체험을 할 수 있는 공연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5월 2일부터 4일까지 금나래갤러리에서 발달장애 어린이를 위한 감각 친화 공연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의 기획 공연 프로그램 (The) 작은 공연장의 첫 번째 작품으로 무대의 경계를 허물어 관객의 접근성과 참여를 높이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감각 친화 공연인 은 감각적 특수성으로 낯선 공간과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발달장애인들의 섬세한 감각에 주목해 제작했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조성된 작은 공간에서 가야금리코더해금 등의 악기 연주에 공놀이빛 놀이 등의 단순한 놀이가 더해진 예술을 체험한다.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배우의 안내에 따라 함께 공을 굴리고노래를 부르고춤을 추며 촉각시각청각 등 감각을 자극해 올바른 적응 반응을 향상 할 수 있다.

 

공연장에 대한 낯선 감정을 줄일 수 있도록 공연 소개가 담긴 안내서를 제공하며 공연을 보는 동안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자유롭게 입·퇴장할 수 있다.

 

발달장애 어린이와 비장애인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금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5월 2일과 3 공연은 관내 복지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4일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감동 기부제를 적용해 공연에서 받은 감동만큼 자유롭게 재단에 기부하면 된다후원으로 모인 금액은 또다른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기 위한 창작비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관객들이 편하게 공연에 참여할 수 있길 바라며 공연장의 경계를 허물었으니 부담없이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공연장에 대한 접근성을 낮춰 구민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금천문화재단(070-8891-8945)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