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동에서 누리는 우리 동네 문화예술체험
- 금천구립시흥도서관,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
- 시흥동의 문화예술공간 거점 중심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 우리 동네 탐험, 가족 캠핑, 춤추는 문화 활동 등 입체적 예술 체험 풍성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이 위치한 시흥동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독서활동을 비롯해 생태체험과 문화예술교육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총 세 가지로 ▲우리동네 탐험 ‘불확실한 산책길: 사계절’(4월24일~11월6일) ▲생태체험 가족 캠핑 ‘산 아래 시흥 캠핑’(6월1일) ▲춤추는 문화활동 ‘시흥 온 더 스트릿’(6월22일) 등을 진행한다.
‘불확실한 산책길: 사계절’은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아날로그적인 방법으로 동네 곳곳을 산책하는 문화예술교육이다. 참여자는 시흥동에 위치한 문화예술거점 공간 세 곳(시흥도서관, 만천명월예술인家, 어울샘)을 중심으로 걸으며 동네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새로운 풍경을 발견하는 등의 다양한 예술 활동 체험을 할 수 있다. 익숙한 길이지만 산책을 하는 참여자의 시선과 계절의 변화가 시흥동의 다양한 풍경을 발견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시흥 온 더 스트릿(On The Street)’은 비보이인 ‘갬블러크루’와 함께 스트릿 댄스(춤)를 기반으로 다양한 놀이를 경험하는 문화예술교육이다. 가족끼리 참여해 스트릿 댄스의 간단한 동작도 배우고 스킨십도 나누며 친밀함을 쌓을 수 있다.
‘산 아래 시흥 캠핑’은 시흥5동의 시흥계곡 인근에서 진행하는 생태체험 형식의 독서문화예술교육이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해 다함께 아지트(텐트)를 완성하고, 생태 조형물(비오톱)을 만들며, 요리도 하고, 자연 속에서 독서도 할 수 있는 캠핑 프로그램이다.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공간-프로그램 신청’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금천구립도서관 누리집(https://geumcheonlib.seoul.kr)-문화공간-프로그램 신청(시흥)에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마다 일정과 참여 대상이 다르므로 반드시 금천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도서관이 위치한 시흥동의 문화예술 거점 공간을 중심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예술교육의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02-809-82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