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금천문화재단] 프랑스 그림책 작가 ‘에르베 튈레 展 색색깔깔 뮤지엄’ 개최

  • 등록일 2024-07-05
  • 작성자 관리자

금천문화재단프랑스 그림책 작가 에르베 튈레 展 색색깔깔 뮤지엄’ 개최

 

7월 10일부터 8월 28금나래갤러리에서 佛 에르베 튈레’ 90여 작품 전시

에르베 튈레 신작 카르피 시리즈’ 자치구 문화재단 최초 공개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프랑스 그림책 작가 에르베 튈레 展 색색깔깔 뮤지엄을 금나래갤러리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금천문화재단 여름 특별 프로그램인 ‘2024 금천아트바캉스의 일환으로 펼쳐진다여름방학을 맞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작가 에르베 튈레 작품을 전시로 선보여 지역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에르베 튈레(Hervé Tullet)‘는 프랑스 최고의 창의 예술가이자 발상을 그리는 화가로, 1994년부터 그림책 작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80권이 넘는 책을 발표했다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미국 뉴욕 현대미술관한국 서울 예술의 전당 등 세계를 누비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미술교육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르베 튈레 展 색색깔깔 뮤지엄에서는 작가의 회화 대표작과 일러스트영상, 오브제 등 90여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에르베 튈레의 신작 카르피 시리즈를 지역 문화재단에서는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전시는 크게 여섯 개의 구역으로 ▲에르베 튈레는 누구?’(Who is Hervé Tullet?) ▲에르베 튈레의 초기작을 다루는 불꽃’(Sparks) ▲튈레가 한국에서 워크숍에 참가한 어린이와 공동 제작한 플라워 필드’(A Field of Flowers) ▲튈레의 대표 그림책 삽화를 모은 책의 예술가’(A Book Artist) ▲음성과 동작을 시각화한 소리와 움직임’(Sound and Movrment) ▲작가의 끊임없는 도전을 회화로 풀어낸 혁명(Revolution)’ 등을 운영한다.

 

전시와 연계한 창의 워크숍도 진행한다만 5세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전시 작품과 전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떠오르는 생각과 감정을 자신만의 작품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관한다입장료는 5천 원이며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전시 예매는 금천문화재단 누리집인터파트 티켓 또는 금나래갤러리 현장에서 가능하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영국에 앤서니 브라운이 있다면 프랑스에는 에르베 튈레가 있다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의 작품을 자치구 문화재단에서 최초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에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70-8831-534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