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노원어린이도서관), <오라, 노원 도서관 축제(OPEN LIBRARY)> 개최
- 삿갓봉 근린공원에서 즐기는 야외 도서관
- 공원 숲길 따라 자유롭게 책과 자연을 즐기는 북 피크닉
- 8월 마지막 주,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 노원어린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삿갓봉 근린공원 숲길을 도서관으로 변신시켜 <오라, 노원 도서관 축제(OPEN LIBRARY)>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9월 1일 노원어린이도서관 ‘오라! 노원어린이도서관’을 시작으로 9월 21일 상계도서관 ‘상계, 여기 있지롱!’, 10월 19일 노원중앙도서관 ‘오라! 노원중앙도서관’, 10월 26일 불암도서관 ‘LIK_RARY(라이크러리)’까지 노원구립도서관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오라! 노원어린이도서관’에서는 ▲매직&버블 공연 ▲노원구 한 책 읽기 선정도서 『사자마트』 김유 작가와의 만남 ▲체험놀이 ▲북 피크닉 ▲책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에 맞게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매직&버블 공연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성인들에게는 참신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고, 『사자마트』의 김유 작가와의 만남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직접 작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책을 더욱 가까이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내가 좋아하는 책 속 주인공으로 꾸미는 종이상자 블록 쌓기 체험부스는 유아부터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코너로, 노원어린이도서관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북 피크닉과 책 나눔 행사는 오후 1시부터 공원 숲길에서 온 가족이 책과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될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오라! 노원어린이도서관’은 9월 1일 일요일,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매직&버블공연과 『사자마트』 김유 작가와의 만남은 8월 말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구립도서관 누리집(www.nowonli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재 이사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고, 성인들도 책과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풍부한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