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금천문화재단] 다문화 가족문화프로그램 ‘K-서울문화 관광명소’ 진행

  • 등록일 2024-11-06
  • 작성자 관리자

금천문화재단, 온라인으로 여행하는 ‘K-서울문화 관광명소’
- 금천구립독산도서관, 다문화 가족문화프로그램 진행 -

 
- 11월8일~12월27일, 다문화 가족 대상으로 한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 운영
- 한국의 문화와 명소 자세히 알지 못하는 다문화 가족 위해 마련
- 국내 관광 명소 돌아보는 ‘온라인 여행’, 궁중 의복 등 입어보는 ‘체험’ 마련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서영철)은 11월 8일부터 12월 27일까지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 다문화 가족과 함께 떠나는 K-서울문화 관광명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한국 사회에 쉽게 융화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기획했다국내 명소를 다녀보는 온라인 수업과 직접 전통문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대면 수업을 병행해 진행된다.

 

온라인 수업은 11월 8일부터 12월 27일 중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화상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정조대왕 능행차길인 시흥행궁을 비롯해 경복궁덕수궁 등 한국의 궁궐왕릉성곽 등 문화관광명소와 전통시장을 사진으로 여행해 볼 수 있다.

 

또한참가자들은 수업 시간에 체험한 관광명소를 활용해 짧은 영상(쇼츠)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운다완성된 영상은 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한국의 명소를 널리 알리고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대면 수업은 11월 10, 12월 8일 오전 10시에 독산도서관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궁중의상인 임금 곤룡포왕비의상포도대장상궁유생복 등을 입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또한장수기원 팔찌인 장명루를 오행 오색실로 만들어보는 체험도 준비돼 있다.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 사이의 자녀를 둔 다문화 가족 10가구이며선착순으로 모집한다신청은 금천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서영철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와 부모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적응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라며 참여하는 다문화 가족들이 한국 사회를 이해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와 유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리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립독산도서관(02-865-9544~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