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DDP] 잠실 롯데뮤지엄 입점한 청년디자이너, 명품 고객 사로잡는다

  • 등록일 2024-12-23
  • 작성자 관리자

잠실 롯데뮤지엄 입점한 청년디자이너, 명품 고객 사로잡는다

 

- 작가 협업 아트상품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90여 종의 매력적인 디자인 제품선보여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창업기업 77개 육성… 글로벌 진출 위한 마케팅구상

- 명품관 에비뉴엘에 전시한 청년 디자이너의 작품, 20-50대 여성 고객 호응 기대

 

□ 서울디자인창업센터가 육성한 디자인 창업기업 15개 사가 롯데뮤지엄 아트숍에 숍인숍으로 입점해 지난 6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차강희)이 운영하는산하조직이다. 재단과 롯데뮤지엄의 이번 협업으로 총 90여 개의 독창적인제품이 명품관 에비뉴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센터는 이를 통해창업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인큐베이팅 중인 디자인 창업기업 15개사의90여 개 제품을 입점시키며 신선한 아이디어로 두각을 나타내고있는 청년디자이너들이 롯데뮤지엄 아트숍의 고객과 새로운 접점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에 입점한 제품들은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상품, 아크릴 가구, 주얼리, 캠핑용품, 프리미엄 테이블 오브제 등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또한 친환경 쇼핑백, 캐릭터 아트토이, 패브릭 리빙 용품처럼 실용성과디자인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포함돼 있다. 센터는 이러한제품들이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이번 입점에는 ▲라이프앤콜렉트 ▲세컨드룸 ▲르풀 ▲바이슨기어스▲엠엔오 ▲리코하우스 ▲머쉬부쉬 ▲샘즈 ▲널리널리 ▲스파클링모먼트▲민들레마음 ▲파인더스키퍼스 ▲소마르 ▲스튜디오 임성묵 ▲나이스투잇츄 등 15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 센터와 롯데뮤지엄은 이번 입점을 통해 입주기업들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 롯데뮤지엄이 위치한 에비뉴엘 잠실점은 롯데백화점의 명품관으로, 주요고객층은 20-50대 여성이다. 롯데뮤지엄은 2018년 개관 이후 세계아트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시와 창의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 2020년 7월 조성된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청년 디자이너의 창업을지원하는 데 주력해왔다. 홍대 디자인 클러스터 중심에 자리 잡은센터는 국내 유일의 원스톱 디자인 창업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현재까지77개의 창업기업을 인큐베이팅하며 이들이 국내외 시장으로 진출할수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는 “청년 디자이너들의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스타 디자이너로 성장시키겠다”며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1.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롯데뮤지엄 아트숍 입점사진 1
2.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롯데뮤지엄 아트숍 입점사진 2
3. 세컨드룸 ‘Square’
4. 라이프앤콜렉트 ‘My First Pink Cake’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