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숲어린이도서관 <취학 전 천 권 읽기> 연계 유아 대상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5~7세 대상 독후 예술 및 신체활동 ‘만지作 꼼지樂’ 진행
-책놀이 전문 강사가 관내 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그림책 도서관’ 진행
재단법인 중랑문화재단(이사장 조민구) 중랑숲어린이도서관은 2024년 하반기 <취학 전 천 권 읽기> 연계 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학 전 천 권 읽기> 연계 ‘만지作 꼼지樂’ 프로그램은 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으로 언어활동이 활발해지는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책과 연계된 오감활동을 통해 독서흥미 고취와 독서 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취학 전 천 권 읽기 추천도서를 기반으로 그림책 읽기, 신체놀이 및 예술활동이 결합된 수업으로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매주 목요일) 총 8회로 운영한다.
<취학 전 천 권 읽기> 연계 ‘찾아가는 그림책 도서관’ 프로그램은 지역유아교육기관 아웃리치 서비스로 15개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예정이다. 중랑구 취학 전 천 권 읽기 사업 참여 기관에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책놀이와 오감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주 2회(수, 금) 총 15회로 운영되며, 보다 많은 지역 아동들에게 책과 연계한 다채로운 독서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유아교육기관의 독서환경 조성을 장려하고자 한다.
중랑문화재단 조민구 이사장은 “유아들이 책을 더 친근하게 느끼고,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독서 경험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취학 전 천 권 읽기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문의 : 중랑문화재단 중랑숲어린이도서관 [☎02-6235-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