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문화재단, 10.5.(토) 용마폭포공원에서 <2024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 개최
-51.4m 동양 최대 인공 폭포가 있는 중랑구 용마폭포공원에서 가을 나들이 만끽
-대한민국 최고의 락커 김경호밴드 축하공연
중랑문화재단(이사장 조민구)은 중랑구의 관광 명소인 용마폭포공원에서 10월 5일 토요일 하루 동안, 2024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는 2022년 축제의 테마였던 ‘당신이 중랑의 별!’을 축제의 메인 슬로건으로 정하여 축제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새로운 도약의 시점으로 보고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2024 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안전한 운영을 위해 행사장을 4개의 마당으로(문화마당, 건강마당, 공유마당, 예술마당)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구별하여 접근성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각 마당에서 다음과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용마폭포가 있는 문화마당에서는 망우리역사문화공원에 영면하고 계신 강소천 선생의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동요에 대한 애정을 서울시 초등학생들에게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강소천 동요제>를 시작으로 중랑구립 예술단체의 문화공연, 중랑구 시니어 모델들의 패션쇼로 문화중랑의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며, 장르에 구애없이 본인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는 중랑구민의 문화예술 플랫폼 <중랑 재능 콩쿠르>,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대표 락커 김경호밴드의 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막을 내린다.
한편 건강마당(용마폭포공원 축구장)에서는 중랑구 보건소가 건강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중랑구민 건강 한마당>, 중랑문화원 주관의 <중랑역사퀴즈대회> 등이 진행되며 중랑구 어린이들이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함께 운영 된다.
공유마당에서는 중소기업 홍보·판매 부스와 다양한 먹거리가 함께 하는 푸드트럭 등이 설치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예술마당에는 중랑구 예술단체의 시화전, 사진전, 작품전 등이 운영되어 용마폭포공원을 예술문화의 향기로 물들일 예정이다.
김덕구 중랑문화재단 대표는 “깊어가는 용마폭포 공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2024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에서 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소중한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2024용마폭포문화예술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중랑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 문의 : 중랑문화재단 축제공연팀 [☎02-3407-6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