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원, 지역문화관광 시민특강 개최
지역문화관광 시민특강 "나를 위한 여행, 지역을 만나다" 개최
- 10월 7일(월) 오후 7시, 지역문화관광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시민특강 개최
- 문화관광에서 지역문화를 새롭게 향유하는 관점 전달
도봉문화원(원장 최귀옥)은 10월 7일(월) 오후 7시 도봉문화원에서 시민특강 "나를 위 한 여행, 지역을 만나다"를 연다. 지역 문화관광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는 요즘, 막 상 여행을 떠나려고 하면 무엇을 보고 즐겨야하는지 막연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각자의 독자적인 매력을 지닌 지역에서의 문화향유를 소개하는 이번 시민특강은 현대사회 문화 관광의 트렌드와 지역을 오롯이 즐기는 방안을 제시한다.
시민특강의 강의는 민웅기(목원대학교 창의교양학부 교수)가 맡았다. 지역문화와 관광 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강의와 연구를 이어가고 있는 민웅기 교수는 이번 시민특강을 통해 지역을 만나는 법과 그 속에서 추구할 수 있는 가치들을 소개한다. 특강은 제한없 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도봉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 로 신청하면 된다.
도봉문화원은 "지역문화관광을 다루는 시민특강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을 살펴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사업 취지를 밝혔다. 특강을 통해 지역문화와 여행에 관심이 생긴 사람들은 이어지는 문화해설사 양성과정 '당신도 지역문화 큐레이터'를 연계 하여 수강할 수도 있다. 특강 및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도봉문화원 사무국 (02-905-402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