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원, <도봉 동화나라> 지역문화 동화구연가 교육 수료식 개최
○ 도봉 지역문화자원과 지역문화예술인, 지역주민을 연계한 동화구연 활동
- 지역의 문화자원을 실감나는 동화로 가공할 동화구연 교육 진행
- 지역의 아동 시설로 찾아가는 구연동화 현장 활동
도봉문화원(원장 최귀옥)은 지난 9월 25일(수) 13시 <2024. 도봉 동화나라> 동화구연 가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본 교육과정은 50세 이상 도봉구민을 대상으로 한 프로 그램으로 총 18명이 수료했다. 이들은 앞으로 우리 지역의 설화와 민담, 옛 이야기를 구 연동화를 통해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도봉문화원 <도봉 동화나라>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 램이다. 어린 시절 할머니가 들려주던 옛날 이야기를 비롯해 이솝우화, 탈무드 등 어린이 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야기를 구연동화를 통해 전달한다. 특히 도봉지역에 내 려오는 함흥차사, 무수옹 이야기 등 요즘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지역의 옛 이 야기를 생동감있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지역문화 교육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도봉문화원 동 화구연가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가 있는 장소에 찾아가 동화구연을 선보일 예정 이다.
도봉문화원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문화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넓 히고, 어린이들에게는 도봉구의 소중한 이야기를 전함으로써 세대 간 소통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봉구 내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도봉 동화나 라> 프로그램 신청은 9월 23일부터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도봉문화원 (02-905-4026)으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