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문화, 직접 만들어볼까?!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노원 문화 PD 2기 신청접수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7월 26일(월)부터 8월 6일(금)까지 노원구의 문화예술매개 활동을 주도할 ‘노원 문화PD 2기’를 모집한다. 문화PD 2기는 1기에 이어 노원구 권역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첫 활동을 시작한 노원 문화PD는 노원구 권역별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한 문화매개자로서, 권역별 네트워크 모임과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또한, 노원구 지역의 문화예술 매개활동으로 구민들이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 프로젝트를 기획 ? 운영해왔다.
노원 문화PD 2기 접수 기간은 7월 26일(월)부터 8월 6일(금)까지이며, 노원구 권역별 문화예술발전에 역할을 담당하고 싶은 노원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5개 권역, 총 15명이 선정되며, 활동 기간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다. 선발된 노원문화 PD는 문화예술 매개활동 및 노원구 권역별 특성을 파악하는 이론교육과 지역 현장 조사 및 연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문화매개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김승국 이사장은 “재단과 노원 문화PD가 협력하여 노원구의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문화를 이끌어나감으로써 관내 문화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 및 모집공고문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