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 개최(10.13.~16.)

  • 등록일 2021-09-30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예술가의 작업실부터 작품 이면의 일상까지 공개...

서울문화재단금천예술공장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개최

 

- 10.13.()~16.(), 시각예술 분야 전문 레지던시 금천예술공장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

- 동시대 미술 이끌어 가고 있는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 작가 16명 참여

- 입주 작가의 작품은 물론 작품 이면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 ‘오프’ 프로그램 구성

- 예술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작업실 공개 및 작가의 일상을 조망하는 프로젝트 전시 진행


□ 평소 보기 힘들었던 예술가의 작업실이 단 4일간 공개된다예술가가 창작 활동을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작업실을 관람하며 작품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 서울문화재단은 시각예술 분야 전문 레지던시인 금천예술공장의 입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On&Off)>를 오는 10월 13()부터 16()까지 금천예술공장에서 개최한다.

    ○ 2009년 인쇄공장을 리모델링한 금천예술공장은 국내·외 예술가들에게 24시간 사용 가능한 창작 스튜디오를 제공해왔다주요 시설로는 대형 작업을 위한 창고동전시실(PS333), 워크숍룸 등을 갖추고 있다.

 

□ 일 년에 단 한 번 예술가의 입주 공간이자 작업실을 개방하는 오픈스튜디오는 시민에게 예술가의 일상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동시대 미술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 작가 16명이 참여한다.

    ○ 16명의 작가는 권도연김태연김신욱김영글김영미김희천돈선필문서진문이삭신민유지영임노식박형진전명은허우중최윤(프로젝트 전시만 참여등이다.

 

□ 이번 오픈스튜디오는 입주 작가의 예술적 실험과 과정을 볼 수 있는 (ON)’과 입주 작가의 일상적인 삶도 조망할 수 있는 오프(OFF)’로 구성돼 입주 작가의 작품은 물론 작품 이면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그동안 오픈스튜디오에서 입주 작가의 작품 전시를 중점으로 운영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레지던시의 특성에 맞춰 입주 작가의 예술적 실험과 과정의 기록은 물론 일상의 이야기까지 담아낼 예정이다같은 시각예술가라도 작가와 작품의 성격에 따라 각각의 공간 구성이 달라 볼거리를 제공한다.

 

□ (ON)’프로그램에서는 스튜디오 오픈 <예술가의 방오픈 토크 <1:1 전문가×아티스트 토크연계·협력 프로젝트 내부 공모 선정작 전시 및 퍼포먼스를, ‘오프(OFF)’프로그램에서는 입주 작가의 일상 기록물을 전시하는 프로젝트 전시 라이프 로깅온택트 아티스트 토크 <보통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 스튜디오 오픈 <예술가의 방>은 금천예술공장 입주 작가 각각의 작업 공간을 공개하고 이를 통해 작가 각각의 창작 과정과 작품세계를 만난다.

    ○ 오픈 토크 <1:1 전문가×아티스트 토크>는 작가와 작업에 관한 이야기를 직접 나누는 자리로 총 5회 진행한다입주 작가는 김영글문서진김태연허우중박형진이 참여하며 전문가로는 윤경희(문학평론가), 이성휘(하이트문화재단 큐레이터), 전수연(갤러리실장), 김환주(대전시립미술관 학예연구사), 김소라(큐레이터)가 함께 한다.

    ○ 프로젝트 전시 라이프 로깅>은 금천예술공장 입주 작가의 일상적이면서 예술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 온택트 아티스트 토크 <보통의 이야기>는 사회자 권정현(독립기획자) 12기 입주 작가 권도연김신욱신민이 패널로 참여하며 오는 10월 13(오후 2시부터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팍 TV’(www.youtube.com/sfacmovie)를 통해 관객과 소통한다.

○ 이외에도 입주 작가의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개별 인터뷰 영상이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 작가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On&Off)>는 10월 13()부터 16(오후 1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관람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부터 네이버 예약(https://url.kr/ljac5b) 통해 신청하면 된다.

 

□ 한편 서울문화재단 금천예술공장은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작은 실천으로 이번 오픈스튜디오 행사의 현수막포스터 등 모든 홍보물을 친환경 공정으로 제작했다.

 

□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 작가 오픈스튜디오<온앤오프(On&Off)>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과 금천예술공장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artspace.geumcheon), 금천예술공장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rt.space.geumcheo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807-4120)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