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노원구, 책과 함께 꿈이 자라는 ‘하계어린이도서관’개관

  • 등록일 2021-11-30
  • 작성자 관리자

노원구, 책과 함께 꿈이 자라는 ‘하계어린이도서관’개관
- 하계어울림센터 내 놀이형 어린이 특화 도서관 운영
- 열린 공간 구성으로 독서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제공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노원구 하계동에 새로운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다. 하계어린이도서관은 하계어울림센터(노원구 공릉로 58가길 13) 내 2층에 자리하고 약 110여평(378.10㎡)의 규모로 마련되었다. 오는 12월 6일 개관한다.


 하계어린이도서관은 도서관을 조성함에 있어 구청, 도서관, 건축사 등으로 구성된 ‘노원구 도서관 현장 자문단’이 수개월 동안 연구와 논의를 거듭한 결과를 반영하여 어린이가 안전하고 더욱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도서관은 약 8천여 권의 어린이 도서와 잡지 등 어린이를 위한 자료와 양육자를 위한 참고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하계어울림센터 내 1층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 공간과 2층의 도서관을 연결하는 계단형 공간은 가족 단위의 독서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다양한 형태와 색채를 느낄 수 있는 하계어린이도서관의 개관식은 12월 6일 오후 2시에 하계어울림센터에서 개최된다. 이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휴관일은 매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이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하계어린이도서관이 노원구의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가족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노원의 지식과 문화를 기반으로 구민이 독서, 문화예술을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