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성동문화재단, '풋풋한 성동'으로 품격있는 심리방역 프로그램 운영

  • 등록일 2022-01-24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  

     

    성동문화재단주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풋풋한 성동’ 심리방역 프로그램 운영

    문화체육관광부 주최,2022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사업 선정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2022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풋풋한 성동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화가 있는 날사업은 지역 내 문예회관과 문화시설을 활용한 지역 밀착 맞춤형 공연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나아가 지역의 문화자원과 인력공연시설 활용을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취지를 밝힌 바 있다.

     

    성동문화재단은 2017년 공모사업에 첫 선정되어 연속 3년 동안 위 사업을 운영했으며작년 2021년은 일몰제로 인하여 재정비 시간을 가졌다올 한 해는 기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보완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준하는 이동형 공연, 1인 인형극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2년 성동문화재단이 기획한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프로그램풋풋한 성동의 키워드는이다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주거 공간에서 보내면서 그 비중과 역할이 늘어난 상황을 반영해 집 근처를 산책하며 공연예술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숲속도서관용답어린이집꽃재아이꿈누리터성동오랑 등 성동구 내 다양한 문화 공간 6곳을 선정하여 쉽고 친근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고 무용클래식소규모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개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로 구민들의 심리방역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문화가 있는 날 공연 산책 프로그램 풋풋한 성동의 자세한 사항은 추후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2204-6405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