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도서관에 없는 책, 성동구 지역서점에서 바로 빌려보세요!

  • 등록일 2022-03-04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도서관에 없는 책,


성동구 지역서점에서 바로 빌려보세요!


성동구립도서관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 재개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고 있는 성동구립(금호용답무지개성수청계숲속)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오는 3월부터 성동구 관내 지역서점 6곳과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는 도서관에 없는 읽고 싶은 책을 이용자의 가장 가까운 지역서점에서 신청하여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희망도서 시스템인 신청 후 도서관에 비치 후 대출하는 과정의 시간을 크게 단축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올해 성동구립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지역서점은 총 6곳으로 경일서점공씨책방예람서점차일드북앤토이프루스트의 서재와 올해 추가로 선정된카모메그림책방이다.

 

신청은 성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에서 할 수 있으며신청 가능 도서 권수는 매월 1인당 3권이고 대출과 반납은 신청한 지역서점에서 해야한다반납된 도서는 성동구의 7개 구립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다만 도서관에 소장 중인 도서이거나 희망도서 신청 제한 도서들(전문서적원서수험서 및 문제집 등)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재단 윤광식 대표이사는작년에 이어 제공되는 서비스인만큼 지역서점 활성화 촉진의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나아가 구민과 지역서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더욱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세 내용은 성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dlib.or.kr/S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자세한 문의는 7개 구립도서관 대표번호(02-2204-6420)로 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