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청춘특별시 관악, 청년작가 4인 미디어 아트展 개최

  • 등록일 2022-03-14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3월 15()부터 S1472 스타라운지에서 기획전시 ‘Inside Out’개최

관악구 거주 및 활동 청년작가 4인의 미디어 신작 발표를 통해 지역 맞춤 문화 프로그램 공급


□ 청년이 가장 많이 사는청춘특별시’ 관악구가 지역 청년작가 4인과 함께 미디어아트 전시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복합문화공간 S1472에서 개최한다.

 

ㅇ 2021년 11월 개관한 S1472는 별빛내린천(도림천봉림교 유휴공간에 만든 주민 중심 복합문화공간으로 청년들이 많이 모이는 신림역에서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다.

ㅇ 이 일대는 대표적인 상업지역으로 청년들이 몰리지만 청년들이 문화를 즐기고 접할 수 있는 공간은 부족했다.

 

□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관악구에 거주 및 활동하는 유망 청년작가 4인을 발굴하여 그들이 미디어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고청년을 비롯한 주민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S1472에서 전시를 개최하여작가들에게는 창작과 전시의 기회를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ㅇ 이번 전시에 참여한 미디어 아티스트 황민규 작가는 인터뷰에서 관악구에 살면서 정작 관악구에서는 한 번도 전시를 하지 못했다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서 전시를 하거나보러 다녔는데이젠 동네에서 전시를 할 수 있고친구들도 초대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곳을 발판으로 젊은 작가들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시 참여 소감을 밝혔다.

 

□ S1472가 위치한 신림동은 인구의 64.9%가 20~30대로청년세대가 밀집한 지역 중 하나다전시를 기획한 관악문화재단 관계자는 타이틀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은 안과 밖이 뒤집힌다는 뜻으로 내부의 프로젝션이 외부 유리창을 통해 투사되어 보이는 관천로 문화플랫폼의 건축적 외관을 전시의 주요 개념으로 차용했다고 전시 제목의 뜻을 설명하였고, “올해 첫 전시로 지역 청년의 고민과 감성을 들여다볼 수 있는 전시를 준비했다며 전시의 취지를 전했다.

 

□ 전시장인 S1472 1층 스타라운지에서는 미디어 작품을 전시하고 주민의 작품 이해를 위한 작가 인터뷰를 선보인다건물 외부 유리 벽에서는 매일 18시부터 24시까지 미디어 작품을 송출하는 야외전시를 통해 별빛내린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추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gwanakcf및 인스타그램(@s1472gfac)을 통해 전시 비평도 공개할 예정이다.

 

□ 관악문화재단은 S1472를 관악구의 대표 문화명소를 만든다는 목표다주민·상권·예술인 중심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생활 속 문화향유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신진예술인을 발굴하여 공연 및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연·전시 지원 사업과 생활문화 저변 확산을 위한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등을 계획하고 있다.

 

□ S1472의 기획전시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일요일은 오후 6시까지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생활문화팀(02-6357-5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