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청년은 지금 넥스트 레벨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 일자리동호회 지원사업
<넥스트 레벨 프로젝트> 참여 동호회 모집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 소속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에서 오는 3월 21일부터 일자리 동호회 지원사업 <넥스트 레벨 프로젝트>에 참여할 동호회를 모집한다.
일자리 동호회 지원사업 <넥스트 레벨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주체적인 커리어 역량 형성 및 주도적인 일자리 창출 기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비창업 동아리 또는 본업 외에 새로운 일을 도전하는 사이드 프로젝트팀(본업 외 업무를 진행하는 팀)이 사업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6개월 동안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동아리 발전을 위해 아이디어 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데이도 월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거나 실현해 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는 동호회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동호회는 3인 이상으로 구성원의 과반수가 청년(만 19세 ~ 39세 이하)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성동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청년을 우선 선발한다.
참여자 모집은 3월 21일부터 4월 4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총 5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게시물은 서울청년포털 및 성동오랑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성동오랑은 일자리 동호회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의 특성 및 욕구를 파악하고, 주도적인 일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또한 성동오랑을 이용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청년 사업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재단 윤광식 대표이사는“청년이 주도적으로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주체적인 커리어 역량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 또한 진로 개발과 창업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접수 등에 대한 문의는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02-2204-6487)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