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검색
새소식
그밖에 궁금한 문화 소식

공지사항

노원문화재단 예술인 상담창구 활용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지원금 접수, 노원구 465명에 100만원 지급

  • 등록일 2022-03-30
  • 작성자 관리자

노원문화재단 예술인 상담창구 활용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지원금 접수, 노원구 465명에 100만원 지급


노원문화재단은“노원구가 관내 거주 예술인 465명에게 22년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100만원을 지급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의 신청과 접수는 노원문화재단의 예술인 상시 상담지원창구(노원하랑)를 활용하여, 노원구청과 협력 진행되었다. 25개 자치구 중 문화재단이 접수 한 곳은 노원문화재단을 포함 총 3곳이며, 이중 상설로 예술인 상담지원을 실시하고 있는 곳은 노원문화재단이 유일하다.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한 노원구 거주 한 예술인은 “노원하랑의 상담을 통해 복잡한 서류를 잘 준비할 수 있었다”며 “온라인과 행정에 약한 예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예술인들이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각종 예술인 지원 사업의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을 돕는 상담 서비스는 꼭 필요한 재단의 고유사업이라며, 이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원문화재단의 예술인 상설 상담창구(노원하랑)는 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창작지원금 등의 신청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타 예술인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원하는 노원구 거주 예술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전화(02-2289-3475, 오전9시~오후6시)예약 후, 대면 방문(월~수, 오후2시~오후6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맞춤 문화정보

기간의 맞춤 문화정보입니다.

분야별 선택항목: 지역별 선택항목: 연령별 선택항목: 비용별 선택항목: